몇 년전부터 홍보 해왔던 원자력시설해체기술종합연구센터가 사실상 물건너 가 이를 대체 할 만한 사업거리를 찾고 있었지만 사실상 예산부족과 시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움츠리고 있었지만 올 초부터 에너지박물관 대체사업을 통해 재원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으로 재도약의 기회로 삶기 위해 동경주권 주민들과 물밑 작업을 줄곧 해 왔었다.
엘리베이트를 타고 오르내릴 때 닫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7초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문이 닫힌다. 그러면 전기요금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기계 작동상 그렇다. 그런 줄 알면서도 조급증 때문에 닫힘 버튼을 누르게 된다. 습관적이다. 7초를 못 기다릴 만치 급한 일도 없는데 말이다. ‘빨라야 5분’도 마찬가지다. 5분 늦..
경주시는 얼마 전 동절기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기본적 생계의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시의적절한 판단이고 의지는 칭찬할만 하지만 과연 얼마나 실효성 있는 행정을 집행할지 궁금하다. 연말을 맞아 소외되고 불우한 가정을 돕기 위해 여러 단체나 개인이 경주시나 동사무소..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지역 주민들을 향한 첫 발걸음을 지난 9월 지진의 진원지인 내남면으로 옮겼다.
경주시는 지속가능한 해양관광자원 개발 조성으로 주민소득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한다. 총 83여억 원을 들여 감포 송대말에 시어 등대 설치, 읍천항~원전공원 1.4km 물빛나래길 조성, 천연기념물 제536호인 주상절리 해양경관망 조성 등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공간을 조성한다.
삼일가족(회장 홍상복)과 포항MBC가 포항.경주.영덕.울진지역의 사회봉사와 문화예술, 교육, 환경 등 각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준 개인과 단체를 시상, 격려하기 위해 공동 주최하는 `제21회 포항MBC·삼일문화대상`시상식이 지난 16일(금) 오후 7시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주요내빈과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 보문골프클럽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15일 인근마을인 천북면 물천리를 찾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홍수통합관리사업 협약식’에 참석한다.
(재)고암장학재단(이사장 조덕수)은 17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생, 학부모, 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16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1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경주시 동천동주민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이 16일 신축현장(동천동 798번지)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고병원성 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철저한 차단방역을 위해 16일 대회의실에서 축산관련 단체장, 방역 유관단체,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양식 경주시장 주재로 AI 방역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차단.방역에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지난 16일(금) 오후 5시 가평군 청평면에서 안심가로등 설치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자유총연맹 천북면분회(분회장 김선종, 여성회장 이봉선)에서는 16일 천북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연말연시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라면 17박스를 전달했다.
경주시 안강읍은 안강을 사랑하는 모임(안사모, 회장 서성순)에서 16일 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20kg 50포(2백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소장 전점득)는 16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신생아 건강관리 교실’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친환경 생활실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2016 생활쓰레기 줄이기 우수아파트 평가’에서 안강읍 한동화성타운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 황남동새마을회(협의회장 오주도, 부녀회장 임순자)는 지난 15일 황남동주민센터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15일 무산중학교(교장 설승환) 학생 30여명과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시 산내면 소재 덕원농장(대표 이규진)에서는 지난 15일 산내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