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개인택시불자회(회장 이수원)는 지난 19일 북천둔치 일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용강동 청년회(회장 박창균)와 자율방범대(대장 정경식)에서는 지난 19일 오전 용강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용강적십자봉사회원 및 지역의 중고등학생 등 150여명과 함께 용강동 내 환경취약지구 전 구역에 걸쳐 환경보호캠페인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양북면 와읍리의 수월사(주지 일공스님)에서는 지난 20일 양북면사무소(면장 최형대)를 방문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후원해달라며 라면 5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주민센터(동장 이종월)에서는 디딤돌봉사회(회장 박병철) 회원들과 함께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집치우기 봉사를 위한 일손을 나눴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새봄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관광철을 대비하기 위하여 3월 한 달 간 대대적인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21일(화) 오전 10시 경찰서 격무부서인 형사팀 등 수사부서 사무실에 찾아가 직원들을 격려하고 모범경찰관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017년 1월 1일부터 종래 휴관일이었던 월요일에도 박물관을 개관함에 따라 이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4월 한 달 동안 월요일에 만나는 ‘모래랑, 빛이랑’ 공연을 개최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전 10시 40분 시장실에서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의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 성과보고회에 참석한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최기식)는 지난 2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17 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김복순)이 지난 18일 현대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6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 최종 워크숍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월성동이 2017년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지로 선정됨에 따라 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20일 월성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는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작년 1,500백만원 기탁에 이은 지난 20일 장학금 1,0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설레는 봄, 도시 전체가 흰빛과 분홍빛으로 물드는 경주에서 판타스틱한 벚꽃축제가 열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학장 강현숙)은 지난 17일 교내 중회의실에서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세이브 더 칠드런’에 신생아 살리기 모자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구)내동파출소를 불국파출소로, (구)불국사치안센터를 진현치안센터로 각각 명칭 변경하고 20일(월 오전 11시 불국파출소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소방관련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홍보에 나선다.
경주시 안강읍에서 한 기부천사의 아름다운 선행이 지역사회의 화젯거리가 되고 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 내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에서는 지난 17일 포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경주·포항지역 학습지원단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7 경상북도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단 위촉식’을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17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경주지역 임산부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아기를 위한 두뇌코칭’이라는 주제의 임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21일(화) 국립경주박물관에서 경상북도 내 68개 박물관과 함께 경상북도박물관협력망 워크숍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