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지난 2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해체전담기관인 ENRESA와 원전해체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국가보훈처의 주요 혁신분야로 2005년 3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이동보훈팀을 처음 운영할 당시에는 보훈청 소재지와 원거리 지역인 경주시 읍·면 지역, 포항, 영천, 울진, 영덕 등으로 보훈공무원이 차량을 이용하여 직접 찾아가서 민원상담, 각종 신청서 접수 등 근접 민원서비스 위주의 업무를 처리하기 시작하였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권상집 교수가 게재한 논문이 영국 에메랄드사(Emerald Publishing)에서 출간하는 SSCI급 국제 저명 학술지에 지난해 게재된 논문 중 최우수 논문(Outstanding paper)으로 선정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윤정현 교수가 “2017 춘계 공동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전통적인 방한 관광시장이며, 방한 관광객수 제2위인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22일 위덕대학교에서 '지역경찰 활동(CP)과 치안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초청 특강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4일 오전 11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경북신용보증재단 기업인 발전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관장 송은석)은 지난 2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경주 분황사, 황룡사지, 동궁과 월지 일원에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인 ‘문화재 다솜활동’을 펼쳤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오는 27일 제2회 경주 월성 사진촬영 대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를 경주 월성 발굴현장인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449-1(경주 석빙고 앞)에서 개최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이 5월인 것으로 조사돼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경옥)는 지난 19일 시가지 도시미관 개선과 중부동을 찾는 시민들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이미지 제공을 위한 가로변과 읍성지구 야생화단지 조성지의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에서는 야생화 단지에 다채로운 색채의 야생화가 만발하여 주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주시 강동면(면장 정태룡)에서는 지난 19일 소통을 위한 현장 이장회의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가 오는 24일 시민들의 건강한 갱년기 관리를 위한 특강을 실시한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에서는 지난 20일 경주생활체육공원에서 ‘2017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봄 가족 운동회’를 열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3일(화) 울릉군에서 열리는 경북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제3회 경주시실용무용협회장기 무용경연대회 & 동호인 댄스페스티벌이 지난 21일(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코라드) 코라디움 강당에서 개최됐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가 지난 18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국민영양관리시행평가 성과대회’에서 ‘국민영양관리시행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제127주년 세계노동절 기념대회 및 2017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0일 경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렸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선제적 언론 대응으로 정확한 여론을 조성하고 현장에서 언론브리핑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