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발생한 9.12 지진으로 인해 경주지역의 숙박업, 음식업 등 관광업계가 직,간접적인 영업피해를 보고 아직까지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경주시 중부동주민센터(동장 이종월)는 지난 24일 통장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 60여명과 봄맞이 환경정비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23일 보건교육장에서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기청소년의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내부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지난 24일 국립공원인 무장산 입구 등산로에서 봄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및 안전산행을 위한 제251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가졌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부 안강읍분회(분회장 박문걸)는 지난 24일 안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017년 안강읍분회 제37차 정기총회’를 열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 신라대종공원에서 제98주년 3.1절을 기념하는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온 만물이 소생한다는 봄이 찾아올 때가 되었다. 그리고 봄의 첫날과 함께 찾아오는 것이 바로 3.1절이다. 올해는 3.1운동이 일어난 지 98주년이 되는 해이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24일 안동문화관광단지 그랜드호텔에서 경상북도와 도내 23개 시·군을 비롯한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관련 유관기관 30여 곳이 함께하는 ‘2017년 경북관광공사 마케팅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동경주이장연합회(회장 김화식)에서는 지난 24일 양남면 복지회관에서 제5대 동경주 이장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현곡면 덕숭사(자도 주지스님)에서는 지난 23일 부양의무자 기준초과 등으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비수급 독거노인 등 10세대를 직접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
경주시 현곡면사무소(면장 김헌국)에서는 면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생활의 활력소 제공 등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9일간 2017년 행복학습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주시 안강읍사무소(읍장 김종국)에서는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 체납액 13억여원 중 36%를 차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해 연중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이 보건소와 협업하여 아동들의 건강 전도사로 앞장서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해 제18호 태풍 차바로 많은 피해를 입은 양남면 상계․기구․월천리와 양북면 두산리 등 4개지구 소하천 8.9km에 대한 복구설계 마무리에 앞서 지역 주민들과 설명회를 가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지역 축산물 고품질화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생산기반 조성과 대도시 유통망 확대를 위해 경주천년한우 브랜드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유권자가 선거에 참여하는 주체라는 인식을 제고하고, 모두가 화합. 소통하는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39초 영상제, “나와 선거이야기”」공모전을 개최한다.
매년 신학기가 되면 가끔씩 생각나는 학생 한명이 있다. 2012년도에 학교폭력 대책의 일환으로 경찰청에서 학교전담경찰관제도를 시행하게 되었는데, 당시 학교전담경찰관 업무를 하면서 만났던 고등학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7일 시청 알천홀에서 열리는 ‘2017년 직무성과계약 및 2016년 직무성과 보고회’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은 23일 경주하이코에서 '2017년 한수원 신년 기자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