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남경엔지니어링토건 대표인 대한민국 해양연맹 이동화 부총재를 초빙하여 ‘신대륙 남극’이라는 주제로 115번째 화백포럼을 가졌다.
경주시는 상수도 사고 시 상수도시설물의 정보부족과 상황실 부재 등으로 응급복구가 지연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상수도 시설물 관리를 위해 근본적으로 환경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신 에너지 문화를 개척해 나가는 ‘2016 월드그린에너지 포럼’이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원자력 중심메카 경주에서 열렸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9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기타 내빈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조석)이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진로탐색 교육 ‘신(新)바람 에너지스쿨’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필리핀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지난 7일부터 3일간 필리핀 공중파인 ABS-CBN 방송국 취재단을 초청해 오색단풍으로 물든 경북 관광을 취재하고 카메라에 담았다.
경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16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결과 심의 및 승인 등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하 CYS-Net, Community Youth Safety-Net) 운영을 위한 하반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양남면 읍천리 읍천항과 나아 원자력공원을 잇는 양남 연안 특화거리(물빛 나래길) 1단계 조성사업이 올 12월에 준공한다.
경주시는 다시 찾고 싶은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고 남을 배려하는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9일 오전 8시부터 차량통행이 많은 시내권 3개소와 읍면동 23개소에서 경주경찰서 및 유관기관과 시민 등 1,000여명이 동시 참여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에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처장 김신재)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ACE사업 문화예술프로그램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경주 신월성1호기(가압경수로형·100만㎾급)가 연료교체 및 주요설비 정비를 위해 9일 오전 10시경 발전을 중단하고 약 32일간 제3차 계획예방정비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일 오후 3시 100세 어르신 장수기원 문안차 외동읍 연안리를 방문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의과대학(학장 정필현)은 8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 이건희홀에서 ‘원인불명 호흡기질환 역학조사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세계문화유산 등재 등 세계적인 관광도시 경주가 국내를 넘어 외국 언론인들의 방문 대상이 되고 있다.
]= 경주시 강동면 소재 강동초등학교(교장 전호상)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린 '제9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배구대회'에서 여자초등학교부 우승을 차지 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8일 신평동 일원의 북천(신평제) 생태하천복원사업 건설현장을 찾아 견실하고 완벽한 시공을 당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만추의 경주,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함께 늦가을 경주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학생회(정지용 지도교수)는 지난 5일 (토) 경주 첨성대 잔디공원에서 개최된 ‘2016년 함께 걷는 경주 왕의 길’ 행사에 참가하여 2,000명분의 팝콘 및 어묵 시식 행사를 지원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지난 7일~8일, 오는 14일~15일에 학생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해소와 꿈과 비전을 갖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인성함양을 위해 리치교육원의 협조로 중소기업이해연수를 실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8일 만우장학회(이사장 조일환)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