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이 2016년도 비상 대비업무분야 평가에서 국무총리 기관(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는 국사학과 동문회가 국사학과 재학생 4명에게 총 200만원의 국사학과 동문회 후배사랑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임상규 사장과 직원들이 보덕동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국수 29박스(100만원 상당)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경주시보건소(소장 전점득)에서는 내달까지(주 1회, 8주간) 현곡 가정진료소와 서면 도리진료소에서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중풍예방을 위한 한의약 노인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가축질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가축질병 청정지역을 위해 지난 5일부터 내달 4일까지 1개월 동안 추계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2016 경상북도 청소년박람회’가 경주시에서 열린다.
제18호 태풍 ‘차바’로 인한 경주피해지역 현장 곳곳에 신속한 복구를 위해 1,500여명의 민.관.군.경 자원봉사자가 복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경주시농협주부대학봉사단(회장 김정옥)은 6일(목) 제18호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내남면일대의 과수농가를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9월 2일 경주시 안강읍에 거주하는 유씨(女, 44세)가 실종되어 수사 중이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6일 경주경찰서 직원 및 경북청 추가 경찰력을 긴급 투입하여 제18호 태풍‘차바’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7일 오전 10시 통일전에서 열리는 ‘제38회 통일서원제‘ 행사에 참석한다.
[이재영 기자]= 김석기 국회의원(새누리당, 경주)이 전국 151개교 특수교육 전공과 개설학교의 2016년도 신입생 모집요강과 입학지원 제출서류를 전수조사하면서 장애인 특수교육 전공과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구실로 통학지원 혜택에서 부당하게 외면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전수조사에 따르면, 전국 장애인 특수교육 전공과..
경상북도의회 이진락 의원(경주)은 5일 개최된 제288회 임시회 2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경주지역 지진피해 복구와 지진대책 마련에 관하여 심도있게 질의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와 닿는 도 차원의 실직적인 지원을 주문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 지역사무처가 주관하여 아. 태 지역 세계유산도시 간 세계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을 위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개최되는 ‘제2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 태 지역 총회’ 첫 번째 행사인 개회식이 태풍으로 인해 5일 오후 6시 30분 하이코 3층에서 열렸다.
경주시에 지진피해 복구 성금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동주도시교류협의회에서는 5일 경주 하이코를 찾아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지진피해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한국 세계유산도시협의회(회장 최양식) 17차 정기회의가 5일 오후 5시 경주 하이코 2층에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시아. 태평양 지역총회와 연계하여 열렸다.
경주시는 5일 자매도시인 익산시 정헌율 시장이 시청을 방문해 지진피해 복구 성금 1,10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지역 제조업체 48개사를 대상으로 4/4분기 기업경기전망(BSI)을 조사한 결과 지역기업들이 느끼는 전망치는 '63'로 나타나 전분기(3/4분기) '68'과 비교하여 '5' 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주시는 제18호 태풍 ‘차바’의 북상으로 지난 4일 저녁 늦게 비가 오기 시작하여 5일 오후 1시경 그 세력이 많이 약화되어 처음 우려했던 만큼 큰 피해 없이 무사히 넘기고 경주를 지나갔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5일 오전 8시 10분경 건포산업로 건천방향 경주터널 입구에서 발생한 차량 단독사고에서 운전자 이모씨(남,40대)를 구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