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016 신라문화제’ D-4일 앞두고 29일 서울역과 대전역에서 관광객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경주시는 9.12 지진 빠른 복구 등을 위해 국제라이온스 356-E(경주)지구 5지역 (경주)라이온스회(위원장 최혜자)는 29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지금 경주는 신라이야기가 한창이다.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시민들의 노력과 더불어 44년을 이어온 신라문화제를 위한 준비로 경주 전체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예기치 못한 사태로 놀란 가슴을 추스르고, 일상으로 돌아와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신라문화제를 준비하는 모습은 감동 그 이상이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 및 전력그룹 10개사는 29일(목) 오후 3시 30분 경주시청(시장 최양식)을 방문하여 지진피해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 15억 원을 전달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30일(금) 오후 2시 30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4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2016경주) 개막식에 참석한다.
경상북도공무원교육원은 지난 9.12 경주에서 발생한 강진과 계속되는 여진으로 안전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지진상황 대처방안 및 공무원으로서의 역할 등 재난 현장대응 역량향상을 위해 '지진대응 등 재난 및 안전관리교육'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9일 경주시의회와 경주시 서악동에 건립중인 본사 신사옥에 대한 건설 추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이 지난 27일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 받게 된 보문단지(구황교~보문교) 진입로 확장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친절한 경자씨(친절한 경주의 자원봉사자)들이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28일 지진피해를 입은 경주 내남면을 방문해 피해 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한편, 가옥 피해현장에서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선도장학회(이사장 선도 스님)장학금을 비롯한 9개 장학회의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0일 오후 3시 하이코에서 열리는 ‘제4회 경북도 평생 학습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다.
경주시는 9. 12 지진 극복에 온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가는 가운데 한국도로공사대구경북지사와 전문의료 봉사단체인 (재)그린닥터스에서 28일 내남면 용장리와 내남보건지소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주낙영, 이하 연수원)은 최근 9.12 지진이 발생하여 어려움에 처한 경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세계원전사업자협회(World Association of Nuclear Operators․이하 WANO) 본부 이사회를 오는 2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한다.
경주시는 28일 대회의실에서 9.12 지진으로 인해 지역관광과 경제살리기 등 피해 복구에 전국적인 움직임이 있는 가운데 지역 관광업계 및 시 관련부서장들 간의 관광산업 정상화를 위한 대책회의를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김미정)이 중소기업 엔투인의 3만 달러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주임교수 김유석)는 지난 27일 오후 12시 교내 에너지공학관 대회의실에서 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 1학년 학생 14명에게 각 2백만 원씩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9일 오후 2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한국전력(주) 지진피해 의연금품 기탁식’에 참석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최근 발생한 경주 지진으로 인해 교내 전체 건물에 대한 긴급안전진단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