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지역사회 조기정착과 각 나라별 문화 등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 7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다문화가족 합창단 창단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지난 8일 이란 이스파한시 현지에서 ‘2017년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행사’를 위한 실무협의 협약서를 체결했다.
경주시의회 박승직 의장을 비롯한 전체의원,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지역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장보기에 동참했다.
무산고등학교(경주시 건천읍 소재 교장 설승환) 2학년 김지현 학생(체육중점과정 무용 전공)은 지난달 21일(일)~28일(일)까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세계 밸리댄스 대회 ‘Ethno Dance Festival 2016’에서 ‘Youth Tabla Solo’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제PEN한국본부(이사장 이상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2회 세계한글작가대회’를 오는 20일부터 4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경주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7일(수) 중앙시장(아랫시장)에서 시민경찰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차례 상을 보기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주부와 노약자의 지갑을 노리는 소매치기 등 각종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8일 한수원 중앙연구소에서 중대사고 비상대응 전문가팀(SAFE-T) 출범식을 가졌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8일(목), 일제강점기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이인술(포항 남구) 애국지사의 자택을 방문해 위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7일 추석을 앞두고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 서라벌도시가스㈜와 합동으로 성동시장 상가점포 260여개 가스시설물의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경주시 대표 한우브랜드 경주천년한우가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무이자 축산경영종합자금 3억원을 받았다.
경주시 불국사(주지 종우스님)에서는 8일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년소녀가정 및 독거노인세대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농협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장)을 불국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지난 3월 경주로 본사를 이전한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의 지역과의 상생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거두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8일 중앙시장에서, 오후 2시 30분에는 부시장이 성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역사의 자랑인 천년고도 경주에서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오는 10일(토) 오전 12시부터 첨성대 서편인 동부 사적지 일원에서 경주만의 유일한 이색 문화 콘텐츠인 ‘제2회 신라임금 이발하는 날’ 행사가 펼쳐진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8일 대회의실에서 시 출입 언론인들을 초청하여 주요 역점사업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조남립)와 함께 지난 7일(수) 오후 6시 30분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추석명절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 북한이탈주민·보안협력위원. 경주시청. 경주제일교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경주시협의. 민족통일경주시협의회. 하나센터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북한이탈주민들의 고향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8일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사랑나눔 활동을 펼쳤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8일 오전 7시 53분경 경주시 용강동에 소재한 한 마트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대원이 신속히 출동하여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을 펼쳤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김훈)은 '소위 쓰레기집에 자녀인 아동(여, 5세)을 방임한 내용의 아동학대 사건'에 관하여 법사랑위원 경주지역연합회, 경주보호관찰소 및 경주시청 등 유관기관과 협동하여 피해아동 및 가정에 대한 실질적,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지원을 도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