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금까지 시내버스가 운행되지 않는 오지마을인 양북면 범곡리, 장항리, 권이리 무점마을, 용동리 감골, 안동리 야부천과 대중교통 환경이 열악하여 벽지노선으로 운행하는 용동리, 권이리에 ‘수요응답형 시골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은 1일(목)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사내보 ‘수차와 원자로’, 사외보 ‘에너진’이 각각 한국기자협회장상과 창간사보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재향군인회는 지난달 26일(토) 최귀돌 회장을 비롯한 이사 및 23개 읍. 면. 동회장, 여성회임원등 70명이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김상무)는 오는 2일 오후 1시부터 교내 원효관 교수학습세미나실에서 ‘제8차 대구경북지역대학 CTL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달 30일 경주시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에서 외국인 여성을 고용하고 성매매를 알선한 업주와 여성 종업원을 성매매 알선 등의 혐의로 형사 입건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오후 6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2016 동리목월문학상 시상식’에 참석한다.
경주시는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고 방한.난방비 절감을 위해 홀로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 실은 문풍지 붙여 드리기 사업을 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500세대에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30일 천년TMF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전상대)에서 시를 방문하여 경주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 등을 위해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이 내년 10월에 아랍 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다. 2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경주의 경주공고 재학생과 신라공고 졸업생 등 2명이 한국을 대표하여 출전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9월 27일에 종료 예정이었던 특별전 ‘아프가니스탄의 황금문화’를 내년도 1월 15일(일)까지 연장하여 전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중국 연경이공학원과 중국 현지에서 ‘연경동국국제교육학원’ 운영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주)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단장 하정환)에서 지난 29일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30일 해병1사단(사단장 최창룡)을 찾아 지진과 태풍 피해 복구 지원에 앞장선 해병대원을 위문하는 ‘찾아가는 뮤직스퀘어’ 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 주민센터(동장 황석호)는 지난 29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 10세대에 쌀, 라면, 휴지, 김, 두유와 고등어통조림 등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경주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서라벌도시가스(주)(사장 조항선)는 지난 29일 성건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아란지역아동센터에서 “2016 도시가스 행복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운영하는 장애인대학 재학생 40명이 졸업식을 가졌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지난 29일 대구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린 2016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이 가족친화 우수기관 연장인증을 취득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19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참석한다.
안주생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29일(화) 지진·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보훈가족 2가구를 방문하여 재해위로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