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세용)는 지난 25일, 성건동 통장회의 중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APEC 경주 10대 실천과제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경주 신라천년의 전통사찰인 불국사(주지 종천스님)는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지난 24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농촌사랑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장)을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는 지난 24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청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 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손성진 목사)는 지난 25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가 안강읍 산대리(새터마을)와 육통리를 연결하는 농어촌 간선도로 중간지점, 산수골 목장 인근 야산에 방치돼 온 폐기물 문제 해결에 나섰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들의 자살률을 낮추고 정신건강서비스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 25일 CU편의점 안강점과 ‘2025년 맘품(品)편의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친환경 하수처리장 운영과 첨단 물정화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외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이 지난 25일 기획재정부의 2024년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2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심사에서 1등급 기관은 없었으며 72개 공공기관 중 20개 기관이 2등급을 받았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경주파크골프장 1·2구장과 알천파크골프장 3개 구장에 대해 지난 2달 간 정기휴장을 통해 대대적인 시설 정비를 마치고 내달 1일부터 새롭게 단장하여 개장한다고 밝혔다.
경주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강환수)는 지난 25일 아침, 학업중단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과 함께 지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캠페인과 함게 깜짝 간식을 준비했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최근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이 검토됨에 따라, 중국 시장의 본격 회복에 대비한 다양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선제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5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펼친다.
경주 보문천군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경주시는 축산농가의 사료비 절감을 위해 외동읍에 건초 생산 사업장을 완공하고, 지난 25일 개소식과 트리티케일 건초 사양시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경북경찰청(청장 오부명) 산하 기동순찰대의 주요 관광지 순찰 활동에 협조하기 위해 공영자전거 ‘타실라’의 무료 이용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는 27일,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문단지와 도심 일대에 정보통신 인프라를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025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주택 4만 1,300호의 주택가격을 오는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해 운영한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건강한 태교 요가 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25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월, 유통 수산물과 정수장 식수에 대한 2025년도 1분기 방사능 분석을 실시했으며, 모든 분석 대상이 정부 기준치 이내로 확인됐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문화원 경북남부문화유산돌봄센터(센터장 진병길)는 지난 24일(목), 경주시 문무대왕면 소재 사적 제31호 감은사지 일원에서 대규모 예초작업과 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