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산내면에 소재한 국민청소년수련원에서 경주시 4-H야영대회를 가졌다.
경주시 관광컨벤션과 직원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8일 매월 음력 15일에 실시하는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에 참가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주바다 등 여름 가볼만한 곳을 소개했다.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이 주관하는 ‘2016 신라국학대제전’이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경주에서 서막을 올린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 따르면 지난 18일 열린‘보름愛는 보문愛’보문호반 달빛걷기에는 1천5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19일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9일 오전 6시 40분경 경주시 천북면 화산리 도로상에서 가로수와 충돌해 차량 내부에 갇혀있는 운전자 임모씨(51세,여)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다시 태어나는 경주시 리틀야구단에 지역 주민의 큰 관심과 지원으로 야구 꿈나무들의 미래를 열어 줘야 합니다" 경주시 리틀야구단 임순태(55세) 총 감독은 빙그레 이글스(현, 환화이글스)에서 프로야구를 직접 경험한 선수 출신으로 유년시절 경주 월성초에서 야구를 처음 시작해 월성중· 대구..
경주시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혁연)는 지난 15일 현곡면 복지회관에서 ‘한여름 밤의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경주시 건천읍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안운영, 새마을 부녀회장 이연순)는 지난 16일 초복을 맞아 관내 25개리 경로당에 국수와 멸치를 전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14일 오후 9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여성 대상 범죄 예방 및 맞춤형 참여 치안 활성화를 위해 골목길 협업순찰 day를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18일(월) 경주 외동에서 불법 사행성 게임장을 운영한 혐의로(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위반) 업주 A씨와 종업원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19일 오전 용강동 용강초등학교 앞에서 112종합상황실 및 용강파출소 합동으로 112허위 장난신고 근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전 11시 ‘경주 읍성’ 공사 현장 점검 및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경주시는 오는 29일까지 포도(노지.시설), 블루베리, 당근 등 4개 품목 농가를 대상으로 FTA 피해보전 직불금과 폐업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농업의 어려운 현실을 파악하고 농산물의 판로현장 등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어려움 등을 공감하고자 18일 오전 5시 간부직원들과 함께 경주농협 공판장을 방문 했다.
경주시는 오는 29일부터 31일 3일간 오후 8시 문무대왕릉 앞 해변 특설무대에서 열릴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 본격 공연에 앞서 알천홀에서 제작발표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조남립)는 취약계층인 북한이탈주민의 실질적 보호. 결연으로 범죄피해를 예방하고 사회일탈 방지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국내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9년 창립된 후 매년 명절 전후 북에 두고 온 가족들과 만나지 못하는 이탈주민들의 그리움을 달래기 위한 위안행사 개최, 신규 이탈주민 생계자금 지원 및 안보현장 체험 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의 민선6기 2주년의 성과가 눈에 띄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는 오는20일(수) 오후에, 특별전 “고려시대의 경주” 연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특별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역사 면에서 집중 조명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는 18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주한 베트남 대사관(대사 팜후찌)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터미널을 이용 하는 이용객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찜통 더위를 피할 순 없다. 최선의 방법은 마냥 버스가 빨리 오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정말 지나가는 개가 웃을 법이다. 이곳 시설은 공공시설이지만 사유시설이기 때문에 이용객의 편익은 고려 하고 있지 않다. 타지역은 고속버스터미널 및 시외버스터미널 등은 지자체에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