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여름방학을 맞아 ‘2016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양남면 읍천리 읍천항~나아 원자력공원을 잇는 해안 마을길을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과 읍천 ‘벽화길’을 연계 개발하여 양남 연안의 ‘물빛나래길’ 특화거리 조성 사업이 한창이다.
경주시는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8일 알천홀에서 나라사랑 정신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세계적인 역사 도시를 가진 나라들은 오래전부터 고대 도시의 상징과 골격을 회복하기 위해 투자해 왔다. 이탈리아 로마와 그리스 아테네의 지속적인 유적 복원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건천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는 지난달 30일 오후 7시 건천읍민회관에서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1일부터 소방민원센터 사이트(www.mpss.go.kr/somin/)가 본격 가동됨에 따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용 홍보에 나섰다.
경북남부보훈지청(박창표)은 8일(금) 오전 10시, 공무원 연구모임 회원들의 역량 강화 및 방송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호국영웅 알리기 등 홍보 기법을 배우고자 2016년 연구모임 워크숍을 실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2일(화)부터 9월 4일(일)까지 신라의 천년왕도로 주목받는 경주의 고려시대를 조망하는 첫 특별전 “고려시대의 경주”를 무료 개최한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7일(목)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읍.면.동 부녀회장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회관에서 간식과 과일, 통조림 등을 전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단장 김미정)이 중국에서 무역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7월 1일자로 부임한 이종월 중부동장은 지난 4일 첫 업무를 지역의 어르신과 기관 및 단체에 부임인사를 드렸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월성스포츠센터(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소재) 강당에서 연세대 김상근 교수를 초청해 도전과 영감을 주는 생활 속 인문학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지난 7일 경주보문단지 더케이 호텔에서 ‘KORAD 동반성장 협의회’를 발족하고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1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시설관리공단 주민 공청회’에 참석한다.
경주시 안강읍 (사장 김영식)은 지난 6일 개인 컴퓨터 고장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려운 가정의 방송통신고 1학년 00학생에게 컴퓨터 1대를 지원했다.
경주시는 최근 전국 각지에서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고 설상가상으로 제1호 태풍 ‘네파탁’이 북상한다는 예보에 따라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경주시는 한국에너지재단과 공동으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에너지 구입비용 절감과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복지 확충을 위해 냉․난방 설비 보수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을 발굴하여 올 하반기부터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통해 시민 생활불편 해소 등 선제적 처리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장애인의 쾌적한 공공도서관 이용 환경 조성과 접근 기회 확대, 장애인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등을 위해 독서 환경을 개선했다.
경주시는 금년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약 5천여 필지를 대상으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