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8일 알천홀에서 2016년도 하반기 명예퇴직 및 공로연수 이임식을 가졌다.
경주시자원봉사센터 건립무산 진상조사 및 추진위원회(공동추진위원장 조래숙, 김준락)는 28일(수) 오후 2시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자원봉사센터 건립 무산과 관련하여 성명서 발표 및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주시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28일 급우간의 협동심을 기르고 자신의 기량을 타 학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자신감을 증진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며 모든 교육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기 위하여 ‘음악과 나 그리고 우리’라는 제목으로 교내 음악경연대회를 본교 석천관(다목적 강당)에서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서며 정부3.0 실행력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횟집 등에서 사용하는 시즈히터 취급 주의를 당부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지난 27일(화) 오후 3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박승직 시의회의장 및 각 기관 단체 내빈들과 약 60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경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민들의 소통과 공감의 장인 제118회 화백포럼이 28일 알천홀에서 창의체험 대표 조원용 강사를 초빙하여 올해 마지막 포럼을 가졌다.
경주시 충효동 대신그린타운 부녀회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경주시 월성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권남출)는 연말을 맞아 지난 27일 경주 주니어치과 후원금으로 찰진쌀 40포대(10kg)를 구입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연말연시를 맞아 경주시 안강읍 육통1리 키다리 아저씨 최해규씨는 지난 27일 안강읍사무소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20kg 40포(2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는 연말을 맞아 손.자녀가 조부모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조손 간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관내 초등학교 46개소 4학년에서 6학년까지 재학생 5,904명을 대상으로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할매할배에게 엽서 쓰는 날을 운영했다.
경주시 외동읍사무소는 지난 26일 동절기 강설대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에 필요한 자체 제설매뉴얼을 300부 제작하여 각 마을, 기관, 사회단체, 기업체 등에 배부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올해 계절 인플루엔자가 예년에 비해 빠르게 큰 규모로 유행되고 지난 8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겨울 독감예방 등 시민안전에 총력을 기우리고 있다
경주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가 지난 27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열린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7일 경주관내 일반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케이호텔에서 꿈을 찾기 위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농협주부대학 총동창회(회장 신계순)에서는 28일 안강읍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kg 백미 40포를 기탁했다.
경주시 배반동에 위치한 자비정사(주지스님 자비보살)에서 지난 23일 추운겨울 어렵고 힘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탄 1,700장과 떡국 40kg, 양곡 10kg 35포(약200만원상당)를 월성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은 성탄절인 지난 25일 산대4리 청년회와 함께 노후된 창고형 주택에 홀로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의 연탄보일러를 교체했다.
경주시 동천동 건축업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대경클럽(회장 김득수)에서는 지난 23일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 10세대를 직접 방문해 이불, 전기매트, 쌀, 라면, 휴지 등 300만원 상당의 생필품 10세트를 전달했다.
경주시는 홍덕산업(대표이사 주종대)에서 28일 경주시청을 찾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희망2017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