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우리나라 민족정신의 원류인 화랑의 정신과 문화를 현대적 시각에서 재조명 하고 글로벌 체험형 교육․관광․휴양단지를 조성하여 국제적인 프로그램과 연계한 화랑정신․문화의 성지인 ‘화랑마을’을 조성 중에 있다.
경주시는 21일 시청 알천홀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시 의장을 비롯해 지역 체육인, 언론인,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 화랑유소년 스포츠특구’ 선포식을 가졌다.
경주시 천북면 청년회(회장 김병철)는 지난 20일 천북면사무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360kg를 기증했다.
경주시 안강읍 소재 ㈜월성씨엔엠(대표 전준형) 지난 16일 경주시보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고 300박스를 기증했다.
경주시 불국사농협청년부(회장 정진걸)에서 지난 20일 불국동주민센터를 찾아 겨울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kg 쌀 24포를 기탁했다.
경주시통합방위협의회(의장 최양식 경주시장)는 2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4분기 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는 21일 경주향교(전교 이상필)에서 시청을 방문하여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5,256,00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방역사각지대에 놓은 소규모 가금류 농가에 대한 선제적 도태 처리로 고병원성 AI 유입에 대한 원천봉쇄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0일 시립도서관의 새소식을 알리는 소식지 ‘꿈과 희망이 자라는 성장비타민 행복도서관’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일진그룹 산하 경주지역 업체인 ㈜일진(대표이사 박인배)과 ㈜일진베어링(대표이사 하정환)에서는 20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17나눔캠페인’ 성금으로 1천만원씩 총 2천만원을 기탁했다.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는 지난 20일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의 해외 인턴쉽과 서브세이프(NRA Servsafe) 국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특강을 실시했다.
중국 태안시 태산석각탁본전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 1층 튜브갤러리에서 열린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19일, 20일 2일간의 일정으로 수도권과 호남권 걷기동호회 회원 30명을 초청해 경북의 우수한 걷기길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경북의 길 스탬프랠리’ 팸투어를 가졌다.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현지교육’ 발대식이 지난 20일 오후 2시 교내 100주년 기념관 화백홀에서 열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3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12회 경주희망농업 세미나 및 농업인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원장 박경일)는 지난 19일 교내 진흥관 B101강의실에서 코리아 실크로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2천만 관광객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를 교통사고 줄이기 원년으로 삼고 안전문화 정착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에서는 20일(화) 오후 2시 박화진 경북지방청장,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경주지역 테러취약시설인 한수원본사 발전종합상황실과 월성원자력본부 종합상황실을 차례로 방문해 테러 대비태세를 점검 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연구소(소장 김혜순)는 지난 19일 오후 5시 교내 원효관 2층 교수회실에서 "한국과 일본의 원자력 안전교육에 대한 기초 연구“라는 주제로 제12차 동국포럼을 개최했다.
연말을 맞아 조선시대 규방문화의 정수인 자수 걸작과 현대 수묵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