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현곡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원만)는 지난 7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 5세대를 방문해 안부를 여쭙는 등 말벗이 되어주고, 쌀 5포(10kg), 라면 5박스, 세재 5통, 김 5세트(40만원상당) 등 생필품을 전했다.
경주시 황오동 소재 큰마디병원(원장 이길호)은 지난 7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40포(10kg)를 황오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경주시 코아루아파트 부녀회(회장 박순남)와 우클렐레 연주자 모임인 아리오소팀은 지난 1일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인 경주정신건강상담센터를 찾아 급식봉사와 우크렐레 공연을 통해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금년도 3월 본사를 이전한 한수원은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방범 취약지역 주민등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이 야간에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한수원 안심가로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 명품도시 경주시가 지난 7일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주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38차 지역특화발전특구위원회에서 ‘경주화랑 유소년스포츠 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동궁원은 내년 상반기에 주차장 내 공용화장실을 설치하여 동궁원뿐만 아니라 보문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경주대(총장 이순자) 간호학과는 지난 7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경주시 안강읍 한 주택에서 지난 2일 오후 2시 30분경 가스레인지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발생할 뻔 했으나 단독경보형감지기가 조기에 감지하여 대형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고 밝혔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경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 새마을지도자경주시협의회(회장 유규종)에서 준비한 “연말 어려운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년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전 11시 KT경주 건물 앞에서 열리는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행사’에 참석한다.
경주 계림고 졸업생들의 모임인 계림회(회장 박진혁)는 연말연시를 맞아 4일 외동읍 구어리 소재 베다니 노인의집(원장 박점이)을 방문하여 겨울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박순관)는 7일(수)에 등교부터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인 ‘원화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 안강읍노인대학(학장 손수태)에서는 지난 6일 안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4기 안강노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경주시립송화도서관에서는 올해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시민들에게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송화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6일 ‘신기술 맞춤형 새 소득 작목 육성’을 주제로 관내 주요품목 연구회장, 시범농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제작물 사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천년의 천 알천(북천)을 포함한 14개 지구 지방하천, 신기천 등 소하천 32개 지구, 기성제 및 수문 등의 하천유지관리 9개 지구, 운문댐 주변지역 지원 1개 지구 등 총 56개 지구의 하천 정비 등을 통해 관광자원화 및 힐링.생태 공간을 조성한다.
경주시 양북면 두산마을에 위치한 두산 손명주 연구회(회장 김경자)는 지난 5일 문화재청의 국가무형문화재 제87호 ‘명주짜기’ 보유단체로 인정 예고를 받았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정책연구소(소장 박병식)는 동국대학교 교육연구소(소장 김혜순)·인문연구소(소장 김영철), 위덕대 아태연구소(소장 김명석), 경주청년회의소(회장 이상하)와 함께 오는 8일(목) 오후 3시 동국대학교 글로벌에이스홀(원효관 4층)에서 "지진에 대한 월성원전의 안전“이라는 주제로 제1차 경주안전상생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6일 OECD/NEA(경제개발협력기구/원자력기관)와 방사성폐기물 관리 분야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