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에서 운영 중인 체육(문화)센터가 시설물 개보수 공사를 위해 임시 휴관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경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모한 ‘사적지에서의 추억 사진 공모전’의 결과를 정정 발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은 원자력 규제기관인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에서 주관한 2024년 방사능분석능력평가에서 7년 연속 전 핵종 A(적합) 등급을 획득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 부패인식도 조사’를 살펴보면, ‘우리 사회가 부패하다’는 문항에 ‘매우 부패’ 또는 ‘부패한 편’이라 평가한 비율은 일반국민 56.5%, 공무원 7.9%이다. 그리고 ‘공무원이 부패하다’는 문항에 ‘매우 부패’ 또는 ‘부패한 편’이라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0일 을지연습 이틀째를 맞아오후 1시 이동통제부인 필수 요원을 대상으로 ‘기관 예비 소산 시설이동 실제 훈련’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일부 의원들은 월성원전 계속운전에 대한 시민들의 수용성 확보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했지만 실제 이미 동경주권은 계속운전에 대한 이견이 크게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다만 일부에서는 “돈만 많이 준다는 무언들 못하겠냐”는 식의 반응으로 탈원전 세력들과의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19일~23일까지 실시 중인 2024 을지연습과 관련하여 20일 오전10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 마련된 2024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에서 열린 2024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가 지난 19일을 끝으로 15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경주읍성 복원 구간 내 위치한 고철 야적장이 철거되면서 복원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경주시가 전 국민 대상 ‘2024 신라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
경주시가 지역의 문화유산을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하반기 화랑별빛 달빛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가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으로 2조 840억원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지현)에서는 19일(월) 혹서기를 맞아 관내 고령 국가유공자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문했다고 20일(화) 밝혔다.
지난 17일 (사)경주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황촌마을활력소에서 경주시민대학이 열렸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이번 훈련에서 경주소방서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전 대응력을 점검할 계획이다.
경로당 행복교실(마을평생교육)이 19일(월) 경주시 강동면 유금4리 마을 경로당에서 경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안술용) 주관으로 할머니, 할아버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미국 전력연구원(EPRI, Electric Power Research Institute)과 원자로 압력용기 하부헤드 관통관의 균열 발생 예방을 위한 ‘초음파 캐비테이션 피닝 기술개발’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경주시 감포항 위판장 일원에서 진행된 '2024 경주바다 풍어제' 행사를 지원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16일 오후 5시 8분쯤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625-1(대본리 294)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재윤, 이하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금)에 옥산서원 일대에서 “지역문화재환경보존과 문화재알림 프로젝트 북경주볼런투어”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