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용강동(동장 손기복)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용강동 관내 일원에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와 지역 상인들이 함께하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천년미인(대표 박인주)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 20일 3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남경주로타리클럽을 통해 경주시 성건동 행복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경주시 서면 익명의 기부천사가 지난 20일 해당 마을(도리1리) 이장을 통해 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전진도)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6지역(대표 손일희)에서 지난 20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봄을 맞아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3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하수도 준설 및 오수 맨홀 청소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19일 더케이호텔 경주 2층 거문고홀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등록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주시민 자전거보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주시가 21일 시청 내 알천홀에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합동 봉사반을 구성해 지난 20일 산내면 와항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지적민원 처리반을 운영했다.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위기청소년 발굴·연계 지원을 위한 2024년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이모작·이기작이 가능한 팥 품종인 ‘홍다’ 재배 교육을 팥 재배 농가 40여명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 관광컨벤션과가 새봄을 맞아 주요 관광지인 교촌한옥마을, 금장대, 형산강 역사문화관광공원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관광지 정비에 나섰다.
경주의 조선 시대 역사와 유적지를 체험하는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 프로그램 중 ‘쓰담 역사탐험대’가 오는 27일부터 10월까지 펼쳐진다.
선덕여자중학교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공감과 소통의 소중함을 깨달아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학교폭력 예방과 함께하는 어울림 교육주간’을 실시한다.
계림고등학교(교장 남준모)는 19일(화) 오후 7시 화랑관(본교 강당)에서 1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도 늦은 시간까지 많은 학부모가 참석하여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2일 오전 10시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열리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지현)은 20일(수) 올해 101세 생신을 맞은 관내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생신을 축하하고 위문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V-컬러링북’ 프로그램의 도안기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8일 시청 알천홀에서 읍면동장 및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3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부서별로 중점?현안사항을 보고 받고 철저한 대책을 지시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지난 19일 오후 5시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 사항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