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첫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으로 농촌 인력난 해소에 집중하고 있는 경주시가 올해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를 지속한다.
경주시가 새해를 맞아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성공을 위해 범시민추진위원회와 정보교류를 통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 화랑마을이 이용객 유치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중·고등학교장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설 연휴기간 동안 경주 곳곳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5일 오전 10시 30분에 하이코에서 열리는 ‘상반기 물종합 기술 연찬회’에 참석한다.
대승㈜ 백승엽 회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불국동 발전협의회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지난 8일 경주시 불국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달규)에 기탁했다.
에코비트 에너지 경주(대표 이명호)와 에코비트 에너지 정세(대표 정석태)는 지난 7일 경주시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서정보)를 방문해 배 20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월성동 환경보호협의회(회장 이지환) 회원들은 지난 8일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경주시 월성동 낭산 일대를 중심으로 환경정비에 나섰다.
경주시 월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목) 오후 2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후보자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폐지수집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음 달까지 이들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시가 낙동강수계기금 직접지원 사업 대상자를 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가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현곡면 하구2리. 문무대왕면 용동2리에 다목적 광장. 마을쉼터. 주차장을 조성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시가 다음달 15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농어민수당 신청을 접수받는다.
경주시가 2024년 경북도 시군 특화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중 신중년 고용지원 유형에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오전 10시 40분에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한수원 아트페스티벌’에 참석한다.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설 연휴 기간 8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지난 2일(금) 경주시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72명의 대의원 중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3년을 맡아 이끌어갈 신임 경주시새마을회장에 박정원 후보가 단독 출마로 회장으로 선출됐다.
경주시는 ‘동해안내셔널 트레일조성사업’이 올해 신규 국비사업으로 반영됐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에 산불 예방‧진화를 담당하는 컨트롤타워가 들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