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라문화원은 4명의 강사진과 4가지 테마로 구성된 4人4色 커리큘럼으로 운영될 예정인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국민의힘 김석기 국회의원(경주시)이 설 명절을 앞둔 2일(금) 경주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갖고, 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설 인사를 전하는 등 민생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이 2024년도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한다.
경주시가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2024년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 보건소는 전 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홍역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경주 인기 감귤인 경주봉이 설을 앞두고 2월까지 본격 출하된다.
경주 남산 일원 37만 여㎡에 달하는 문화재구역이 39년 만에 해제된다.
경주시가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금융비용 부담 경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경주시가 미래차 전환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경주 e-모빌리티 연구단지 구축과 지역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전력투구 하고 있다.
지난 2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빈스님)은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성환)와 지역 여성장애인들의 복지증진 및 사회통합을 추진함에 있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본부장 이관우)는 2024년부터 고령농업인의 영농은퇴 이후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하여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를 신규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일 경주소방서 소회의실에서 경주지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 옥산서원에 문화재 안전경비원 15명을 경주소방서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여 책임감 및 자율성을 부여했다.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미리, 민간위원장 정용하)는 지난 1일 ‘안부묻GO! 반찬나누GO!’ 정기반찬지원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 황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미리)는 지난 1일 8개 자생단체와 설맞이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 체육회(회장 이한노)는 지난 1일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역 주민과 귀성객 및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잠수교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손성락)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최혜은)에서 지난 1일 150만원 상당의 백미(10kg) 25포와 라면 25상자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상일)에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 체육회(회장 이근훈)는 지난 1일 오후 6시 웨딩파티엘에서 신년회(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채우)는 지난 1일 지역 내 11개 자생단체와 최영기 시의원, 최재필 시의원 및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선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진복)는 지난 1일 설을 맞아 민간이 주도해 충효동 도로변 및 시가지를 중심으로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한빛교회(목사 하정숙)는 민족대명절 설을 앞둔 지난 1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회순)를 방문해 성도들의 성금으로 모은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