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곤칠)는 지난 17일 8월 정기회의를 겸하는 자리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릴레이 지지 선언에 나섰다.
경주시 안강읍 두류리에 위치한 ㈜퓨릿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읍장 서정보)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경찰서는 최근 발생한 둘레길 성폭행 사건 등 범죄취약지역 내 ‘이상동기 범죄’로 높아진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선제적 범죄예방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을지연습 기간인 23일 풍산 안강사업장에 대한 적 미사일 공격을 가정한 초동 조치와 주민 대피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2일 황오동 사랑채에서 경주재가장기요양협회와 주민복지증진 및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경주시가 시립극단 무대에 오를 ‘시민 배우’를 찾는다.
경주시가 제1회 아동. 청소년 정책한마당인 ‘아이 캔 스피크, 경주’ 참가자를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는 지난달 14일 개장한 지역 해수욕장 4곳이 지난 20일까지 38일간 성공리에 운영을 마무리 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오는 30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큐레이터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22일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림코앙상블과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여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4일 오전 10시 동방동 176번지에서 열리는 ‘첫 벼베기 행사’에 참석한다.
경주시 신라고등학교(교장 이상협)는 학생 및 임직원들이 22일 경주시 태종로에 위치한 울산혈액원 헌혈버스에서 100여 명이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사랑의 나눔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
지난 21일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의 주관으로 경주 마을 곳곳의 역사문화자산을 담은 마을 매거진 2023.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 '경주색색'의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2일 을지연습 이틀째를 맞아오후 1시 3층 종합상황실에서 이동통제부인 필수 요원을 대상으로 ‘기관 예비 소산 시설이동 교육 및 실제 훈련’을 실시했다.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교육생 19명은 지난 16일~18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신임관리자과정의 일환으로 경주시를 방문하여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8일(금) 김천대학교 본관 대학극장에서 실시한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 심폐소생팀 경연대회에서 2학년 이사랑, 정희주, 신예림 학생으로 구성된 세이브손깍지팀(지도교사 정혜영)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새미복지단(민간위원장 임영석)은 지난 21일 천년미가 2층에서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경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8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교육 및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과 함께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에서 개최되는 2023년 해오름 동맹 청소년문화교류 활동에 참가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 5회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