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화랑마을이 올 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문무 야외 수영장을 개장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경북도민의 미디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경북 관광자원의 매력을 재발굴하기 위해 ‘2023 경북 디지털 융복합 관광인재 육성’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일 오후 5시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경주예총 창립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은 3일자로 제37대 김지현 지청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경주 축산농협(조합장 하상욱)은 지난달 30일 사회복지시설과 지역 아동 센터를 위해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협력하여 한우 고기 300㎏(약 일천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경북의 산림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 활동을 전담할 ‘2023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20명을 선발하여 1일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이 아이누리 장난감 도서관 ‘동화구연체험관’에서 체험형 동화구연을 한다고 2일 밝혔다.
경주시 가족센터가 지난 1일 평생학습가족관 대강당에서 공동육아나눔터 가족품앗이 전체모임 프로그램 ‘마술같은 하루’를 공연했다.
경주시의 중국 우호도시인 장쑤성 양저우시 대표단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경주시를 방문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달 30일 경주를 방문한 데씨 달케 두카모(Dessie Dalkie Dukamo) 주한에티오피아 대사 일행을 접견했다.
신라 금관이 출토된 ‘금관총’과 신라고분의 대한 이해도를 높일 ‘신라고분정보센터’가 문을 열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역사문화도시 경주가 오는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에 전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사회 곳곳의 유치 열풍 또한 거세게 불고 있다.
경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디지털타운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단석하늘내)와 함께 29일 대회의실에서 건천읍생활개선회 회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승화건설조경(대표 남시원)은 30일 어렵게 생활하는 경주시 월성동 주민을 위해 현금 200만 원을 경주 월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과 행복복지단(공공위원장 이채두, 민간위원장 정용하)’은 지난 9일 정희택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계층 28가구를 대상으로 ‘안부묻GO! 반찬나누GO!’ 밑반찬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 현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배경발, 민간위원장 이동건)는 지난 28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위원 8명과 배진석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규제협력처(처장 최홍중)는 28일 외동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층 20가구를 위한 여름이불세트 등 생필품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경주시 천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태익, 민간위원장 최성환)는 지난 28일 천북면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사랑의 반찬나눔’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 외동읍 자생단체들이 오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릴레이 지지 선언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