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본부)는 26일(월) ‘정보보안분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정보보안 동반성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경주센터)는 지난 24일(토), 중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경주센터 2층 교육장에서 청소년 프로그램 ‘틴틴클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태극음식문화원(대표 김근혜 교수)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병윤)과 장애인평생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및 경주시 장애인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19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복지단’은 23일 천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회장 박상웅, 장정희)는 23일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가 시가지 및 관광단지를 대상으로 하루살이 및 깔다구 퇴치를 위한 특별집중방역에 나섰다. 방역은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된다.
경주화랑마을이 ‘경주 10대 뉴브랜드 전략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3년 경주시 청년 화랑캠프’가 인기몰이 중이다.
경주시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통합문화이용권 발급과 사용 홍보에 적극 나선다.
주낙영 경주시장을 포함한 원희룡 국토부 장관, 이철우 도지사 등 7개 기관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조속한 신규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실질적 방안 모색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6일 신한울3,4호기 건설 현장에서 관계부처, 지자체, 지역주민 등이 자리한 가운데 부지정지공사 착수식을 개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시동)는 26일 신임경찰 312기 실습생 15명에 대한 전입 신고와 환영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업생산성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통해 농어촌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저수지, 양수장, 용수로 등의 수리시설을 설치 및 관리하여 농어촌지역에서 필요한 농업. 생활. 환경용수 등을 확보. 공급한다.
입주예정자 및 대표자는 위 내용의 의문으로 여러 차례 시와 접촉을 했으나, 담당이 몇 번이 바뀐 상황과 현 담당 부서간 소통의 부재로 사실상 접근조차 어렵고 딱히 대안을 내 놓지 않은 상태라 대응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 지난 주말에 시 관계자들과 미팅을 했으나. 역시 마땅한 대안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전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익명의 스님이 지난 19일 동국대 WISE캠퍼스 인재양성 장학기금으로 3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국대회 명승에 비해 경기장 운영에 있어 다소 참가자들이나 선수들이 불만을 토로했다. 특히 더그아웃(Dugout)은 협소해 선수들이 더그아웃 밖에서 경기를 보는 헤프닝을 남겼다. 더구나 시설물에 일부 훼손되어 선수들의 안전까지 위협한다는 지적이 일기도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알천홀에서 열리는 ‘상반기 공로연수 이임식 및 퇴임식’에 참석한다.
(사)새화랑청소년연합은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웠던 포항 울릉 간 크루즈선 관광활성화와 울릉도 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제1차 독도아카데미를 열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이하 환실협)는 2023년 6월 24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 이하 한수원 월성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 선정되어 ‘2023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를 경주 황룡원에서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22일과 23일 김천 힐링 관광 콘텐츠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재)문화엑스포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주지역 백년가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