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내부 시설공사로 인해 무료 개방중인 동궁과 월지를 오는 9일부터 정상 운영(유료)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 안정대책'을 마련하고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달 5일 블루원리조트에서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주낙영 시장이 5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대회의장에서 공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경주를 위한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6일 오전 태풍 ‘힌남노’ 피해 현장을 찾아 조속한 안전조치를 지시하고 위험지역에서 대피한 주민들을 위로했다.
경주시는 지난 5일 오후 2시 정각부터 무료 배포한 ‘SNS 금이관이’ 이모티콘 3만개가 출시 16분 만에 전량 소진됐다고 6일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경주‧안동관광단지에서 다양한 행사와 할인혜택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안동시 는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숙박업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6일부터 30일까지 ‘찾아가는 숙박업 컨설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제11호 태풍‘힌남노’피해현황(2022. 9. 6(화) 08:00 현재)
경주시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 임박에 따라 5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풀가동 하고 본청, 사업소, 읍면동 등 1/2 비상근무를 실시하면서 재해대비와 피해발생 우려지역 예찰, 도로침수에 따른 통행차단 긴급조치와 상황발생에 따라 시민들에게 안전안내문자 발송 등 재난대응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4일 문경 문창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2022학년도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에서 여고부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시가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 신라중학교(교장 손석락)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경북 상주시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32회 경북도지사기타기태권도대회에 개인전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3개, 5인조단체전에서 남자중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기염을 토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에서는 추석 연휴 3일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명절행사가 진행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전통놀이도 체험하고 공연도 즐기며 풍성하고 화목한 추석연휴 만드세요.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기록관리를 위해, 청내 관할 전 기관(70개)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에 소재한 한국수력원자력(주) 설비기술처(처장 최헌규)는 1일 산내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재훈)를 방문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두루마리 휴지 200세트를 전달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지난 2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20kg 70포를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삼란)에 기탁했다.
경주시 선도동 자생단체들은 지난 1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에 집결해 대대적인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적십자감포단위봉사회(회장 최향숙)는 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일 감포읍 20여 가구에 쌀, 라면, 김 등 생필품(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