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최근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이 검토됨에 따라, 중국 시장의 본격 회복에 대비한 다양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선제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5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펼친다.
경주 보문천군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경주시는 축산농가의 사료비 절감을 위해 외동읍에 건초 생산 사업장을 완공하고, 지난 25일 개소식과 트리티케일 건초 사양시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경북경찰청(청장 오부명) 산하 기동순찰대의 주요 관광지 순찰 활동에 협조하기 위해 공영자전거 ‘타실라’의 무료 이용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는 27일,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문단지와 도심 일대에 정보통신 인프라를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025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주택 4만 1,300호의 주택가격을 오는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해 운영한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건강한 태교 요가 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25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월, 유통 수산물과 정수장 식수에 대한 2025년도 1분기 방사능 분석을 실시했으며, 모든 분석 대상이 정부 기준치 이내로 확인됐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문화원 경북남부문화유산돌봄센터(센터장 진병길)는 지난 24일(목), 경주시 문무대왕면 소재 사적 제31호 감은사지 일원에서 대규모 예초작업과 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24일(목) 경희학교 강당에서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 등 장애학생 지원인력 8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인력 대상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센터장 김시용)는 25일 한글 독서 챌린지 주간 마지막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석)는 지난 23일, ‘APEC 클린데이’를 맞아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태찬)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지미경)와 함께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성동 버드나무 봉사회(회장 최우석)는 24일, 지역 내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천북면 경주힐링어르신복지센터(센터장 이수정)는 24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경길, 민간위원장 임영석)는 24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는 지난 23일, 구어2일반산업단지 일원에서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서면 도계리 노인회는 24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영남지역 대형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는 지난 23일, ‘네 번째 APEC 클린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