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경상북도가 지난해 6월 첫 선을 보인 경북투어패스 판매량이 올 상반기 기준 누적 7만 9천여 매가 넘는 판매기록을 달성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경주엑스포대공원(사무총장 류희림) 솔거미술관 한국화 특별전 ‘산모롱이 느린 선 하나’ 전시에 함께하고 있는 서용 작가와 김선두 작가는 전시 참가의 의미를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에서는 지난 26일 소방시설 설치를 통한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 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안전강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주시 산내면(면장 금창석)에서는 26일 산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민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삼선) 회원 30여 명이 모여, 산내면 동창천 청룡폭포에서 피서객 맞이 환경정화 운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안강읍에서는 지난 25일 안강 새마을협의회(회장 강영규)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현정) 회원 20여명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옥산서원의 환경정비 활동에 나섰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장상택)에서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관내 폭염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온열질환 대처요령 안내와 더불어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썸머키트를 전달했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성건동지회(지회장 박장길)는 지난 26일 성건동 주민자치센터 1층 강의실에서 2021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을 개강했다.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경주지회장 한광희)에서 26일 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백승준)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해 컵라면 2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이주봉) 맞춤형복지팀에서 26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힐링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다음달 4일부터 29일까지 우리의 꽃, 무궁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지난 23일 황리단길 생활문화센터에서 ‘경주, 시민이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소통포럼’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27일 남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김호진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장, 농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위한 시연회를 열었다.
경주시는 27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6명(511. 512. 513. 514. 515. 516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의 협력중소기업인 ㈜나다가 터키 악쿠유(Akkuyu) 원자력발전소 ‘터빈용 진동감시시스템(TSI)’ 공급 사업을 수주하는 쾌거를 거뒀다.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이 26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대시민 브리핑을 가졌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은 지난 23일 경주시에 거주하는 농인 20명을 대상으로 경주국립공원 남산에서 농인대상 수어해설 프로그램 ‘너의 손소리가 보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문무대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말선)에서 25일 폭염특보 발효 등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감포읍(읍장 고남우)에서는 26일 국가유공자 유족의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달아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연일 30도를 훌쩍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경주시 월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주봉)에서는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비상체제로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