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
경주시가 민선7기 4년차 성과 제고를 위한 시정 추진 방향 최종 설정 작업에 돌입했다.
경주시는 13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225. 226번) 발생 현황을 밝혔다
경주시 월성원전. 방폐장민간환경감시기구(이하 민간감시기구)는 13일 오후 1시 경주시 양북면 소재 감시기구 대회의실에서 임시회의를 열고 시민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민간감시기구 주도로 철저한 조사를 실시 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 송화도서관 소속 독서동아리인 ‘힐링독서’와 시립도서관 소속 동아리 ‘아이와 행복한 책놀이(이하 아·행·책)’에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든 ‘책으로 마을 잇다’와 ‘경주 아이들의 우리동네 이야기’ 책을 각각 발간했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에서 북경주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경주에서 생산되는 새콤달콤한 맛의 감귤류 ‘경주봉’이 다음 달로 다가온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본격 출하됐다.
(주)엠에이(대표 김수희)는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Semugo프로그램(AI자동회계세무프로그램)”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하는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재택근무분야에 전년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경주시연합회가 지역 곳곳을 돌며 영농폐자재를 수거하고 이에 따른 수거 보상비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어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경주시가 농업기술 혁신을 통한 이른바 ‘경주형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신농업혁신타운’의 부지 매입 및 지장물 보상이 81%의 공정률을 보이면서 착공 초읽기에 들어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2일(화)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추첨을 실시했다.
북극발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12일 경주시 북천 강변이 꽁꽁 얼어붙어 동심을 설레게 하고 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구삼모)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는 지난 11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에 전달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에서 신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자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경주시 건천읍(읍장 이상원)에서는 최강한파로 힘든 올 겨울, 지역 취약계층의 동절기 안전과 건강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 결과 3.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주시가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마을단위 생활쓰레기 공동 집하장 22개소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나선다.
경주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기부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1일 국. 소. 본부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가진 새해 첫 실무 회의에서 “경주시 공무원 모두가 미래지향적 ‘도시경영’의 CEO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업무에 매진해 달라”고 말했다.
먹의 담담한 색채와 과감한 붓의 움직임으로 한국화의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박대성 화백의 작품세계와 한국 현대미술의 역사를 연계해 연구한 서적이 미국에서 발간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