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6일 오전 10시 30분 '2021년 신년 언론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신라컨트리클럽(대표이사 김철년)에서 5일 경주시청을 방문,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현대기전㈜(대표 백수활)에서 5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인 김명수젓갈 대표 김헌목 씨(48세)가 해양수산부 주관 ‘2020년 해양수산 신지식인’ 대상(전국 1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6일 겨울철 기온 급강하로 인한 수계소화설비(옥내·외소화전설비, 스프링클러설비 등) 동파가 우려되어 시민들에게 소방시설 동파 방지에 관심과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사상 초유의 감염병 사태 속에서도 2021년 새해를 맞아 미래투자에 집중하는 시정계획을 공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단지관리팀은 새해를 맞아 불철주야 보문관광단지 치안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힘쓰고 있는 경주경찰서 보문파출소, 경주소방서 보문119안전센터를 위로 방문하여 코로나19 등으로 삭막해진 사회에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4일 지난헤 12월 11일 안강새마을금고에서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를 통해 고액의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A씨(여, 43세)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에서 운영하는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이 「2020년 공립미술관 평가 인증제」에서 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이상원 건천읍장이 2일 건천읍 관내 산불감시초소를 방문해 2021년도 겨울철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위해 노고가 많은 산불감시원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경주지역 건축사회(회장 최규식)에서 4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위원회에 기탁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해 경주 교통사고 사망자가 28명 발생하여 연간 20명대에 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지난달 31일 경주소방서에서 '2020년 주택용 소방시설 시책 추진 유공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경주시 새마을회(회장 손지익) 회장단 5명은 4일 경주시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경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정희)는 지난 3일 경주시 보건소와 선별진료소를 깜짝 방문해 코로나19로 비상근무중인 직원들에게 떡(4되)과 과일(5박스)을 전달했다.
경주시가 이달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수급자 부양의무자 기준을 일부 폐지한다고 5일 밝혔다.
경주 대표 문화유적지 대릉원의 무료개방과 출입구 추가개설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도내 19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긴급구조훈련 평가에서 ‘최우수’ 관서로 선정됐다.
경북지역 미술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전도유망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올해 1월 1일자로 국립경주박물관장에 최선주(58세)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실장을 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