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황남동행정복지센터를 2020년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지난달 30일 현판식을 열었다.
국내 유일의 경주 양성자가속기가 우리나라 우주 기술과 산업 발전에 앞장선다.
경주시는 성건동 구 통일화랑아파트 부지에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 교통 편의를 위해 공용주차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내년부터 국비 105억 원(총사업비 150억 원)을 지원받아 현곡면 전역(금장리·하구리 대단위 아파트 제외)의 공공하수도 보급사업(오수관로 21km, 배수설비 900여 호, 중계펌프장 5개소 등)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경주역 동편 성동·황오동 일대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 도시재생뉴딜사업 일반근린형’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2억을 포함한 총 사업비 127억원(도비 12억, 시비 36억, 기금 7.2억 등)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5일 오후 2시 안강읍 육통리 1881-35에서 열리는 ‘6.25 안강기계지구 학도의용군 전적비 일원 정비공사준공식’에 참석한다.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은 5일(목) 오후 2시 경주시장애인기초재활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신장장애인 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경주시 배동 삼존 석불입상(보물 제65호) 주변 보호지역이 최근 일부 지각없는 사찰 관계자들로 인해 훼손되고 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공감·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3일 오후 1시 58분쯤 안강읍 산대리 소재의 못에 사람이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요구조자를 신속히 구조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이 3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시 양동민속마을을 방문해 중요목조문화재 소방안전관리 실태 등을 확인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일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등학교와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경주시청(시장 주낙영)과 신라문화유산연구원(원장 박방룡)은 경주 토함산 석탈해 사당지 유적 긴급 발굴조사에서 사당지와 관련된 건물지 2동과 통일신라시대 암막새와 평기와, 고려시대 명문기와, 청자, 분청사기, 철제마, 청동방울, 토제마 등의 중요 유물을 확인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2일부터 4일까지 애플 주간을 개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021학년도 전기 특수대학원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난달 24일 경주시 황성동 갓뒤마을에서는 배진석 도의원과 경주황성교회(담임목사 권선호) 및 경일교회(담임목사 이왕재)의 교인,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모여 마을 골목길 등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주)세아섬유(대표 배은숙)은 2일 경주시를 방문해 세수니 항균 마스크 5,000매를 전달해 왔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30일 황오동 선덕경로당에서 2020년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달 29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회의실에서 2020년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3차 강사 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지난달 30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경주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2021~2025) 수립’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