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불교교단 실상연화종 현광사(주지스님 동광)에서는 9일 쌀300㎏(2㎏ 15포대, 90만원 상당)을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75기수회(회장 정용학)는 9일 선도동 자연부락 노인 가구 10세대에 200만원상당의 기름을 가득 채우는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하는 사람들(회장 정석문, 회원 43명)’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9일까지 2주에 걸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가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집수리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2기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이하 2기 진실화해위)’가 출범한 10일부터 2022년 12월 9일까지 과거사 문제 진실규명신청을 받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 8일 경북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경찰관서 방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가 코로나 19로 인해 얼어붙은 관광업계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번달 6일까지 7차례에 걸쳐 진행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경상북도 랜선투어(포스트 코로나, 당신의 다음 여행지는)에서, 멕시코, 미국, 프랑스 등 총 38개 국가의 고객들이 3만 6천회 이상 접속하여 100여 명의 외국인이 상품을 구매해 경북의 매력적인 모습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는 등 온라인 경북여행의 시대가 열렸다고 밝혔다.
경주고도육성포럼(회장 최무현)이 고도보존육성 정책 우수 유공단체로 선정돼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주시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회장 최광욱)가 농촌진흥청 시행 ‘2020년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10일 대전광역시 전통 나래관에서 열린 ‘2020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시상식에서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 척사항이 해양수산부 주관 ‘2021년 어촌뉴딜300사업 신규대상지’ 에 선정됐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화재발생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소방안전대책으로 2021년 2월까지 공동주택에 ‘119소방알림판’을 설치‧운영한다.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9일,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입설명회와 함께 고교학점제의 도입으로 바뀌는 입시제도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9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의 김정규(3년) 군이 2020년도 한국철도공사 공개채용에 신입사원으로 최종 합격을 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국내 코로나 3차 대유행이 무서운 기세로 확산하면서 정부는 전날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수위를 수도권은 2.5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로 각각 일괄 격상했지만 지금의 추세가 꺾이지 않을 경우 3단계 상향도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 건천읍 소재 쏠라이트 노동조합(위원장 남현진)은 8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에 저소득 위기가구를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보문단지 내에 위치한 보문민속식당(대표 최경애)에서는 8일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보덕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코로나19확산으로 후원이 많이 줄어든 추세이지만,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는 손길은 계속 되고 있다.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과 경주집수리봉사단(회장 정종규, 회원 18명)은 지난달 28일부터 8일까지 2주에 걸쳐 기초수급 한부모가정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붕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