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고도육성포럼(회장 최무현)은 9일 황남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고도주민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0년 고도육성아카데미(제4기 마을해설사 양정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연남)는 지역 내 청년농업인의 성공모델을 구축해 영농 조기정착 및 농촌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2021년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대상자를 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오전 10시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5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하반기 심층컨설팅 대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단이 수확철을 앞두고 연이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경주시 성건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숙) 회원 10여명은 8일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쓰레기, 나뭇잎 등으로 지저분해진 지역 내 도로변과 시가지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산내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박태일, 이순순), 산내면 의용소방대, 건천 남·여 의용소방대, 건천소방센터 회원 등 50여명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대현1리 소재의 주택을 찾아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경주시 건천읍은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건천보건지소, 농업인상담소가 오는 14일부터 새로 지은 신청사(건천읍 내서로 1106)로 이전해 업무를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벌초 대행 추진단’을 구성해 오는 29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경주시는 9일 박준영 해양수산부 차관이 경주를 방문해 2차례 연이은 태풍(마이삭, 하이선)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감포항 친수공간 및 인근 마을을 방문해 태풍 피해 및 복구작업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소재 동암장학회(이사장 손경호)는 2020년도 장학생으로 경주 출신 대학생 99명을 선발해 1,2학기 장학금 2억3백만 원을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8일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올해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적극행정 확산 및 경영혁신 분야에서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 8일 강동농업협동조합(이하 ‘강동농협’) 직원 A씨(여, 57세) 에게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감사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9일 경주지역을 휩쓸고 지나간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주시 현곡면 소현리의 벼 도복 피해농가를 비롯해 라원리 상습 침수지역, 그리고 배 낙과 피해 농가를 방문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9일 경주지역 민관 청렴클러스터 참여 기관과 공동으로 청렴문화 확산활동을 전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9일 경주시 현곡면 일대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경주핵대책시민연대등「경주지역 민관청렴클러스터」기관과 함께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9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지난 7일 경주지역을 휩쓸고 지나간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현곡면 소현리의 벼 도복 피해농가를 비롯해 라원리 상습 침수지역, 그리고 배 낙과 피해 농가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9일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수해피해를 입은 경주시 산내면 대현1리 회곡마을을 찾아 피해복구 지원을 나섰다.
경주시는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에서 제10호 태풍 ‘하이선’ 등 두 번의 연이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양북면 일원 피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복구 작업을 지원하며 재해구호금 5,000만 원을 전달해 왔다고 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