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 26일 외동 행정복지 센터 대회의실에서 체류 외국인의 권익보호와 무면허 운전 등 예방을 위한 외국인 운전면허교실을 개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최재순)는 28일 오후 3시 보건교육장에서 추석 명절에 대비해 집단감염의 우려가 높은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방역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조상님도 이해하실 것입니다. 추석 명절에 가급적 공원묘지 및 봉안당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이계영)는 지난 24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경주시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가로변에 설치된 불법현수막과 벽보 전단지 등을 철거했다.
경주시는 지난 4월~7월까지 4개월 동안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건축행정분야’ 종합평가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주시는 26일 나정교 삼거리(교차로)와 신경주 KTX역사 일원에 가을 꽃과 도시원예를 접목한 홍보정원을 조성했다.
경주시는 추석을 맞이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1일~28일까지 8일 간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명절맞이 위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제1종 법정 가축전염병인 구제역 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소·염소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및 돼지 구제역 백신 보강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사적관리과(과장 오종주)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사적지 25개소와 공중화장실 17개소에서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자원순환과 직원과 환경미화원 등 60여 명은 25일 추석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야간에도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야간연장보육을 오는 10월부터 확대 운영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인 ‘신바람 에너지스쿨’교육에 나섰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현지 홍보가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말레이시아 현지 한식 레스토랑과 연계하여 아시아 무슬림관광 최대 시장인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경북관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27일(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91번)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7일 발전정지된 월성 3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의 전력계통에 대한 점검을 완료하고 26일 오후 7시 52분에 발전을 재개, 27일 오후 2시 5분 정상운전 출력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26일(토)에 포스트 코로나 이후 최대 방한 시장인 중국 관광객을 경북으로 선제적으로 유치코자 경주 대릉원, 황리단길, 첨성대 일원에서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와, 중국 최대 여행 정보 플랫폼인 마펑워, 중국 자유여행객 특화된 온라인여행플랫폼인 라이크어로컬과 협력하여, 코로나19 이후 꼭 가봐야 할 한국 여행지 버킷리스트 TOP10 중 경주편을 생방송으로 촬영 및 방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업의 성장과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인재양성의 산실로 자리잡은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이하 경주공고)가 21세기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팔월대보름을 앞두고 경주엑스포공원 ‘사랑나무’에 걸려있는 소원카드 1,500장에 담긴 관광객의 소망을 분석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는 지난 2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추석맞이 해피꾸러미(식료품 키트) 64박스를 지원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성인의 사회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능력 등 기초능력을 높이기 위한 문해교육 활성화와 전문자격을 갖춘 문해교육사를 양성하기 위한 ‘경주시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