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9일 소방차 ‘진입곤란’ 마을인 경주시 양남면 신대리 토방마을에 대형소화기 4대, 소화기 13대, 감지기 13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19일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2명)과 장기투병 직원(1명)을 찾아가 코로나-19로 힘들 이들을 위로하고 전 직원들이 함께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020년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 사업을 시행한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경주의 자원봉사자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손 구하기가 힘든 농어촌에 인력지원으로 농가들의 밀린 작업을 처리해 주며 그동안 구인난에 시달리던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는데 힘을 보탰다.
경주시가 청사내부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청사외부로 이전 설치해 365일 24시간 민원발급이 가능하게 됐다.
경주시는 미세먼지를 저감해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승용) 지원 대상을 연 초 신청에 이어 추가 지원신청을 접수한다.
경주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현충일인 다음달 6일 오전 9시 54분에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한다.
경주시가 시민의 생활안정과 안전복지 향상을 위해 시민안전보험의 보장금액을 1,000만원 한도에서 최대 1,500만원 한도로 상향 조정해 운영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9일(화)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9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2020학년도 경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를 운영해 나갈 회장 및 임원진을 선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19일(화), 안강면 산대리를 찾아가 ‘찾아가는 경주안심센터’를 운영, 교통사고와 전화금융사기 및 범죄 예방 홍보 등 능동적 치안활동을 펼쳤다.
가정의달 5월 둘(2)이 하나(1)라는 의미의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며 국가기념일이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9일 2층 소회의실에서 소방서와 유관기관 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관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소방안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국사와 함께 경주시 형산강 일원에 희망연등을 설치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9일(화) 경주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경주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는 다음달 3일(수) 제251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19일(화) 전체의원간담회 및 상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호)에서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들과 함께 ‘아름다운 중부동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읍성지구 내 야생화 화원에 다양한 색채의 야생화가 만개해 주민들의 관심을 집중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를 겪고 있는 경북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문화관광 관련기관들이 두 팔을 걷고 나섰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5.18민주화운동기념일을 계기로 19일(화) 지청 관내에 거주하는 5.18민주화운동희생자 댁을 방문하여 민주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원자력노동조합연대 노희철 의장은 19일(화) 오전 11시 경주시청 앞에서 월성원전 사용후 핵연료 임시저장시설 추가 건설을 위한 즉각적인 공론화 착수와 경주시민의 압도적인 찬성을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