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11일 오후 7시 (구)경주역광장에서 봉축탑 점등식이 열렸다.
경주시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시는 회의 인프라와 운영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특수대학원이 2025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국가산업대상’에서 2년 연속 환경경영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친환경 에너지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경주지부(이하 금속노조경주지부, 지부장 정진홍)와 경주지역 금속노조 관계 사용자협의회(이하 사용자협의회, 다스 조진현 대표이사)가 2025년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17일(목) 오후 1시부터 경주 더케이호텔 별관 1층 남산홀에서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7일 충북 영동군 양강면 및 상촌면 일원 영동양수발전소 건설 부지에서 영동양수발전소 건설공사 착공식을 열었다. 양수발전소 건설이 시작되는 것은 2011년 예천양수발전소 준공 이후 약 14년 만이다.
경주시 황오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태찬)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지미경)는 16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영남지역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경길, 민간위원장 임영석)는 17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32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는 16일, 외동읍 내 30개소에 외국어로 번역된 쓰레기 불법 투기 금지 현수막을 게시했다.
경주시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상생복지단, 위원장 강기순)는 16일, 지역 내 업체 ㈜HANTAL L&C(대표 이인배)와 협력하여 취약계층 어르신 10여 가구에 이불 빨래를 무상으로 세탁했다.
경주시 양남농협(조합장 백민석) 임직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양남하서항 및 주상절리 해파랑길 주변에서 대대적인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영철)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6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를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15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동천동 주민 권판철(85세) 씨는 16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2025년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경주시여성기업인협의회(회장 정영미)는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건천읍 모량2리 주민들(이장 신동만)은 17일,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건천읍(읍장 이헌득)이 전했다.
경주시 건천자원봉사회(회장 김금자)는 17일,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0만원을 건천읍(읍장 이헌득)에 기탁했다.
경주시는 저출생 문제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는 16일, 문화청년회(회장 방인석), 경주 청우회(회장 박진환)에서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150만원과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경주공원묘원(이사장 배진석)은 16일,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60회(회장 박재희)가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