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9일 경주시 감포읍 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지원했다.
경주시는 9일 ㈜더이룸코리아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20만원 상당의 손소독물티슈 1,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9일 부림소방이앤씨㈜(대표 박복란)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9일 ㈜수산인더스트리(회장 정석현)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9일 정종문세무회계사무소(대표세무사 정종문)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300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9일 황남빵(대표 최상은)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 5일부터 ‘화훼농가 경제 극복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 19로부터 감염방지를 위한 예방적 차원에서 손 소독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경주연합의원(원장 김대인)에서는 지난 5일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휴대가 가능한 손 소독제 500개와 소독용 에탄올을 기증해 주위를 따뜻하게 했다.
경주시가 2021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으로 49개 사업 906억 원을 심의․의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날 심의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심의로 대체했다.
경주시는 지역의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경주시는 올해 안강읍 중앙로 간판개선사업과 도로 확·포장 마무리와 더불어 북경주행정복지센터앞도로(비화원로) 전선지중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약국 공적마스크 5부제가 시작됐다. 마스크 5부제는 정부가 지난 마스크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발표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정책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도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경북여행리포터단’을 모집한다. 2020경북여행리포터단은 리포터 20명, Vlog단 10명, 여행작가 10명으로 구성되며 총 4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경주시 양북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순덕 위원(하늘농장 대표)은 6일 양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산내면에서는 6일 익명의 기부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직접 만든 손뜨개 마스크 25개를 산내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부물품은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경주시 외동공단연합회(회장 이정우)는 지난 6일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 60만원 상당의 비접촉 체온계 1개를 기증했다.
박병훈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경선 필승(必勝)을 다짐하며, “투명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로 4.15 총선을 경주시민 화합의 장으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김석기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경주시)은 9일(월)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지난 6일 발표한 공천결과는 경주 민심을 완전히 무시한 부당한 결과라며 즉각적인 경선 여론조사 중단 및 경선 결정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재심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8일 중국인 유학생에 대한 특별관리를 해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켄싱턴리조트 대체시설로 제시해 국가로부터 생활치료센터로 추가 지정된 경주 현대자동차 연수원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