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허상현)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번 달 12일까지 한국수력원자력본부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정년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교육을 시행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울산 최고경영자아카데미 총동문회(회장 채종성)는 18일 오전 11시 30분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화재를 초기 진화하기 위해 주방용소화기(K급 소화기)를 비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17일 독거노인 최모 어르신(89세·여)의 집을 찾아 안부를 묻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박광호 경주시의회 의원은 18일(화)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앞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관광업계 종사자 등 지역민들과 아픔을 함께하며 이와 같은 예상치 못한 재난을 통해 먼저 대비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경주시 도심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8일(화)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11일(화)부터 8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경주시가 지역 미래발전의 토대를 조성하기 위한 정부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2020년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물품(생리대) 바우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들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65세 이상 독거, 75세 이상 노부부, 기초생활수급자를 우선순위로 선정해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동궁원은 코로나19 확산 대비 및 동궁원 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3일 열감지기를 설치와 16일에는 식물원 전체 시설에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조기 피해 복구와 경영안정화를 위해 1,200억원(경상북도전체)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관장 서기식)은 17일부터 ‘2020년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우선순위 대상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등)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강 접수에 들어갔다.
박찬영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11일(화) 외동파출소를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22개 파출소, 2개 치안센터, 방범순찰대, 풍산금속,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등 지역의 치안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 치안을 살피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발대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가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수험대상 90명이 전원 합격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17일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지정되어 있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을 방문해 현장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에도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무려 100여 명에 이르렀다. 한수원이 펼치는 지역문화 지원사업은 흔하지만 이 날 공연은 특별히 원전주변 지역들과 상생하는 방안을 인문예술 행사로 풀어나갔다는 특색이
대한적십자봉사 경주시 강동면지회(회장 방옥순)는 지난 14일 강동면 다산리에 위치한 한 폐기물처리시설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으로 노고가 많은 소방대원 등 직원들을 위해 간식을 지원했다.
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희탄)는 14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고자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지에서 방역을 실시하고 손소독제 등 물품을 배부했다.
경주시 성건동 소재 대복유통상사(대표 조길영)는 지난 13일 성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생필품 및 부식(2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