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운지 마을’로 유명한 경주시 서면 운대2리 노인회 전명수 회장을 비롯한 노인회원 30여명은 29일 코로나-19로부터 마을을 보호하고 청정지역을 유지하기 위해 마을 전역에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 체육회(회장 정종호) 회원 15여 명은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가밀집지역, 원룸, 빌라 등지에서 방역작업을 펼쳤으며, 동천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만원과 방재용 분무기 1대를 기탁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승진. 전보 인사발령
경주시 황성파출소(소장 정진환)는 29일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손수 만들어 기부한 수제 천마스크 40매와 교체용 필터 240매를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경주시 천북면 이장협의회(회장 최성환)는 지난 27일 천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성금 18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상의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는 가운데, 꽁꽁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모든 할 수 있는 대안들을 발굴해 ‘선택적 추경예산’ 편성 처방으로 탈출구 마련을 위한 고심과 더불어 중앙정부의 내년도 예산편성지침이 2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른 2021년도 국가지원 지역현안 건의사업에 대한 국비확보 방안을 위한 재정전략 회의를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난 6일 21대 총선 경주시 지역구에 후보등록을 마친 무소속 정종복 후보가 30일 임란의사추모비 앞에서 이번 총선에 출마하는 입장을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30일 오전 9시 경찰서장실에서 자랑스러운 이달의 경주경찰로 선발된 중앙파출소 경위 이현동 팀장에게 표창장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여론조사의 공표․인용보도 관련 '공직선거법' 안내
경주시는 29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월성원전 지역실행기구와 사용후핵연료 재검토위원회는 지난 27일 양북 월성원전방폐장 민간감시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채널 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는 30일 현곡면 금장리 형산강에 은어 치어 3만미를 방류한 후 형산강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2020년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지원 사업 신청을 4월 10일까지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가 석면으로 인한 시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슬레이트 주택 등 철거 지원 사업을 편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 사업인 ‘2020 지역 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는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을 위해 30일부터 마스크 27만매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블루원리조트(대표이사 윤재연)는 코로나19 사태로 타인과 대면이나 접촉을 꺼리는 고객들을 위한 완벽한 ‘언택트시스템’(비대면, 비접촉)으로 안전하게 고객들을 모시고 있다.
지난 27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무소속 후보등록을 마친 김일윤 전 국회의원은 경주시민들과 경주 발전만을 위해서, 네거티브가 아닌 정책대결만으로 그야말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을 후보들에게 제안했다.
경주시는 29일 오후 10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44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정량적 계산으로 미통당은 공천을 했을 경우를 이미 지역내에서는 시민뿐 아니라 미통당 당원들 입에서 전하고 있다면 이번선거 끝까지 지켜봐야 알수 있을 것이다. 더구나 경주는 무소속 당선 사례지역임을 미통당 지도부는 몰랐을까 하는 의문이 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