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발대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가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수험대상 90명이 전원 합격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17일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지정되어 있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을 방문해 현장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에도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무려 100여 명에 이르렀다. 한수원이 펼치는 지역문화 지원사업은 흔하지만 이 날 공연은 특별히 원전주변 지역들과 상생하는 방안을 인문예술 행사로 풀어나갔다는 특색이
대한적십자봉사 경주시 강동면지회(회장 방옥순)는 지난 14일 강동면 다산리에 위치한 한 폐기물처리시설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으로 노고가 많은 소방대원 등 직원들을 위해 간식을 지원했다.
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희탄)는 14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고자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지에서 방역을 실시하고 손소독제 등 물품을 배부했다.
경주시 성건동 소재 대복유통상사(대표 조길영)는 지난 13일 성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생필품 및 부식(2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시윤)는 지난 13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17일 시청 알천홀에서 처음 공직을 시작하는 신규공무원 16명의 임용장 수여식을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에서 진행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7일 현장경영과 안전강화의 일환으로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 현장에서 입사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8,00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화)는 축산농가의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대비해 검사 시행에 따른 농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부부가 함께 경주의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귀농인을 대상으로 귀농분야 7개 사업에 대해 신청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경주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소통과 시민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20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사)경상북도쳥년연합회는 지난 15일(토) 오후 3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 3층 300B홀에서 2020년도 회장단 및 감사 이.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故 유동룡 선생(1937~2011, 예명:이타미 준)이 경주타워의 디자인 저작권자로 공식 선포됐다. 고인과 유가족이 경주엑스포측과 디자인 표절과 관련해 법정공방을 벌인지 12년 만에 거장의 명예회복이라는 큰 틀에 합의하며 열린 현판식에서 손을 마주잡으면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8일 오전 10시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5일,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절벽 문제가 가장 심각한 국가적 과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다자녀 가정의 육아와 교육의 어려움을 듣고 격려하기 위해 무려 9남매를 낳아 잘 기르고 있는 중부동 손영호. 이공주 가정을 방문해 감사패와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박병훈 국회의원선거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화재가 발생한 강동면 폐기물처리장을 방문해 인명피해 여부를 살피고 폐기물 속의 비닐 등으로 화재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경주시 산내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지역 경로당을 비롯한 취약계층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