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셀프(SELP)가 유행이다. 셀프세차장, 셀프빨래방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셀프의 방식이 적용되고 있다.
경주시 내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창우)는 지난 29일 용장주차장(다목적 광장)에서 '2019 내남면 용장골 가을문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주시 내남면 체육회(회장 최근호) 주관으로 ‘내남면민 체육대회 및 한마음노래자랑’이 28일 내남면생활체육공원(덕천리)에서 1,000여 명의 내남면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 양남면발전협의회(회장 하대근)와 양남면청년회(회장 오복근) 주최(주관)로 28일 동해바다 양남 주상절리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양남면 진리해변에서 ‘제3회 양남주상절리 한마음축제 및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문)는 지난 29일 주민자치센터 앞마당에서 '황남동 황리단길 풍물패' 창단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지난 27일, 5일장이 열리는 경주 중앙시장(경북 경주시 금성로 295)을 찾아 기부행위 상시제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 한수원 축구단이 내셔널리그 25라운드 강릉시청을 상대로 1:5 대패를 기록하며 와르르 무너졌다.
고대 잉카제국의 수도이자 잃어버린 공중도시 마추픽추로 유명한 페루 쿠스코시의 빅터 볼루아르테 메디나(Victor Boluarte Medina) 시장이 29일 주낙영 경주시장과의 만남을 위해 경주를 방문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올해 ‘천년의 발걸음, 경주를 걷다’라는 주제로 걷기 실천율 향상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경주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송미호 공동민간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의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초청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에 맞춰 지역 청소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가을학기 특기적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경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황오동 일원에서 전국 지역재생 전문가 및 활동가들과 포럼을 개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국가유공자 가족을 모시고 지난 27일, 내달 3일, 11일 3회 걸쳐 가을 나들이를 실시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30일(월) 오전 10시에 경주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Wee센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29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느끼고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제9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제42회 건천읍민 체육대회가’ 29일 건천체육회(회장 박종원) 주최로 건천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지난 27일 공사회의장에서 경상북도 산하 문화관광 4개 기관(한국국학진흥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문화재연구원)은‘문화관광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주제로 제1회 실무협의회 및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8일, 29일 1박 2일간‘경북여행리포터 대상 가을여행 팸투어’를 개최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29일(일) 가을주간을 맞아 남산 금오봉에서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일(화) 오전 11시 데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23회 노인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