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23일 오전 11시 경주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19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26만 경주시민들은 이번계기를 통해 쪼개진 정책으로 경주에 오겠다는 ‘중수로해체기술원’을 반납하고, 지역내 원전과 고준위핵폐기물 시설, 중·저준위방폐장 등 원자력 관련 시설물을 모두 원점에서 재 검토해야 한다.
공자가 어느 말 뜬금없이 말했다.“貧而無怨難 富而無驕易(빈이무원난 부이무교이)” -논어 헌문편 11장-“가난하면서 원망하지 않기는 어렵지만 부유하면서 교만하지 않기는 쉽다.”이 구절을 읽고 크게 공감한 적이 있다. 역시 공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2천년 전에 이미 세상사 인심을 꿰뚫어 보고 있었던 것이다. 가난하..
‘신재생에너지타운경주유치위원회’(이하, 유치위원회)가 지난달 4일 소멸도시 경주위기를 직시해야 한다는 경주현안을 가지고 서라벌대학내 원석체육관에서 500명이 모인가운데 ‘소멸도시 경주 어디로 갈것인가?, ’대통령공약실현을 위한 추진과제‘라는 두가지 발표주제를 통해 해법을 모색하고자 설전을 벌였다. 유치..
바닥으로 떨어진 민심을 이제 더 이상 감당 할수 있을지 의문이 남지만 앞으로 고준위 관련한 현안과 입법을 위한 공론화 과정에서 일어날 문제에 대해서도 아직 경주시와 지역사회는 합의가 되지 않았다. 그 보다 먼저 고준위핵폐기물 포화로 인해 외부저장시설 확충에 따르는 시민사회와 합의가 여전하게 존재하고 있고, 원자력관련에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18일(목) 외동 5일장에 장날파출소를 운영, 교통사고 및 보이스피싱의 주 피해대상인 노인층에 대한 집중적인 범죄예방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 복지단(민간위원장 진훈재, 공공위원장 김영주)은 지난 18일 지역의 저소득 세대를 방문해 “가가호호 돌봄 사업”을 실시했다.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지난 19일 관내 용강초등학교 학생 104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강의, 실감테스트베드 시설 및 장비를 체험하는 ‘진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는 지난 19일 경주시를 방문해 연말까지 경주지역 아동 100명에게 5천만 원 상당의 한약 및 한방진료 후원의 뜻을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알천홀에서 의무관리대상 75개 공동주택단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경주여행상품 홍보 및 개발을 위해 에어부산․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경주 팸투어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도시재생뉴딜 사업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항 제8부두에서 개최한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제19회 경주도자기축제’가 20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개막행사를 갖고 오는 28일까지 열흘간의 축제에 돌입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9일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경주시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해에서 진행되는 제16회 상해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주시 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자연보호 형산강살리기 봉사회(회장 정관욱),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회장 최명희)와 공동주최로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이하여 지난 19일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회원, 학생, 시민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안강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성순)는 지난 17일 안강읍을 방문해 앞으로 안강에서 태어나는 아이들을 위해 6만원 상당의 베이비 바디세트를 선물로 주기로 했다.
경주시 황남동에서는 지난 18일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남천(문천) 주변의 강변 산책로에 노랑, 빨강, 보라 등 형형색색의 팬지와 미니팬지, 꽃양귀비 등 봄꽃 13,000여 본을 심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속 결혼이주여성지원팀에서는 18일 회원들과 뜻을 모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에 성금30만원을 전달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18일 친절한 경자씨와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 차’ 2019년 정기운영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