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역전 삼거리에서 팔우정해장국거리까지 원화로가 특색있는 간판으로 정비되어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거듭날 전망이다.
고려시대 축성되어 조선시대를 거쳐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경주의 역사와 함께 해 온 신라이후 천년의 역사를 상징하는 경주읍성이 다시 부활해 내달 8일 준공식을 갖는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오는 23일(화)부터 29일(월)까지 7일간 일정으로 제23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경상북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남산한옥마을과 경기도 한국민속촌 등 에서 ‘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한옥숙박업 및 체험업주 역량강화 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원전 기자재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지원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공동 시장개척단을 구성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UAE를 방문,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경찰청에서 실시한 ‘2018년 치안성과평가 우수관서 평가’에서 전국 252개 경찰서 가운데 우수경찰서(3위)로 선정됐다.
경주시 소재 ○○새마을금고에서 은행 강도가 발생하여 수사 중에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19일 경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실종예방과 안전보호를 위한 ‘위치알리미’ 150대를 경주시장애인협회에 전달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3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3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3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리는 ‘경북도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지난 21일(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 ‘동아일보 경주국제마라톤대회’와 연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석기 의원(자유한국당, 경주시)이 서울시로부터 입수한 서울시 건축물 내진성능 충족 비율에 따르면, 올 9월 기준 서울시 내진설계대상 건축물 50만개 중 19.0%(9만 4천여개)만이 내진성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19일 참전유공자와 지역 학생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전적지순례 행사를 실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19일 보훈대상자 70명과 영천중학교 학생 30명이 참여해 지역 현충시설을 방문하는 보훈현장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대구, 경주, 포항, 영덕, 청송 일원에서 대구·경북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경주시 동천동 새마을협의회와 신라공업고등학교 새마을 정신계승 봉사단 30여명이 지난 18일 동천동 빌라 밀집지역과 도로변, 녹지대 등에서 불법 투기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6일과 18일 양일간 불국동과 북군경로당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공예 특화트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지난 18일 실내체육관 광장에서 ‘2018년 생물테러 대비. 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중. 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정용식), 황오동 청년회(회장 최치훈), 황오동 방범대(대장 권중석)에서는 지난 18일 황오동 소재 경로당 7개소를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은 내달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민에게 인문정신을 확산하고 지역의 독서 기반 구축을 위해 ‘2018년 도서관 문화학당’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