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이 8일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출범이후 첫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9일(목) 오후 3시 한수원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한수원노동조합 창립 제17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어떤 이들은 한국전쟁을 ‘잊혀진 전쟁’이라고 부르지만 오늘 우리는 이 영웅들이 절대 잊혀지지 않았음을 증명했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오후 5시 황오동주민센터를 찾아 민선7기 출범에 따른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갖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7일 월성원자력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직접 쓴 감사와 응원의 손편지가 경주소방서에 전달돼, 무더위와 싸우며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소방관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14일(화) 경주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는 2018 경상북도 보조금 지원사업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이야기 한민족 리더십 세미나’가 열린다.
경주시 서면(면장 김종환)에서는 지난 6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새마을협의회(회장 송재헌)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복) 회원과 함께, 산내면 동창천 일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용강동(동장 서기식)에서는 지난 6일 롯데슈퍼 앞 삼거리와 용강초등학교 사거리에서 용강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윤일홍) 단원들과 폭염 대비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복수)에서 지난 6일 명성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센터장 이해규)는 지난 6일 센터 회의실에서 한국과 중국 간 체리 재배기술 교류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경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지난 3일 감포읍 전촌해수욕장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합동캠페인과 위기청소년 발굴 지원을 위한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약 5천여필지를 대상으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다.
경주시에서는 폭염에 따른 어린이 안전사고와 감염성 질환,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집 급식, 위생분야와 안전관리 분야에 대해 통합점검에 나섰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2018년 보훈문예작품 공모전을 지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7일(화)부터 오는 13일(월)까지 7일간 일정으로 제23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경주시가 유례없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축산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예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가 김동리 단편소설 무녀도의 배경이자 시민의 힐링 쉼터인 금장대를 잇는 새로운 교량을 놓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는 지난 4일부터 3일간 경주 일원에서 홍콩 여행작가 Joyce를 초청하여 취재했다.
청렴을 주제로 쓸 기고문의 내용에 대해 고민하면서, 한동안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김영란법이 떠올랐다. 당시에 나는 아직 수험생 신분이었지만, 나와도 관련된 내용이라 생각하며 관심을 갖고 그 내용을 확인하던 모습이 생각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사)경북하나센터·경북이주민센터(센터장 지민겸)와 함께 북한이탈주민 인식 개선 캠페인 ‘통일로 통하는 소통 캠페인’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