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구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6일 황성공원에서 열리는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다.
2018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이 시작된다.
[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4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한 6월 정기조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조회는 성주소방서 소방관마술사 조성훈 소방위의 마술공연으로 시작됐으며, 마술공연은 수많은 재난현장을 겪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술 등 취미활성화..
이진락 경북도의원이 경주타임즈 이원우기자에게 돈을 건네려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진락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진실이 밝혀지는대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지난 1일 오전 11시 공단회의실에서 공단 이사진 이하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출범 1년을 돌아보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 1년 경영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박물관(관장 안재호)은 지난 4일부터 이틀 간 교내 용맹로 일원에서 단오(端午) 부채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일 ㈜일진에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달 29일 치매보듬마을(불국동, 보덕동) 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국립경주박물관에서 문화산책을 떠나는 ‘도란도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프로그램ʼ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 내남면에 위치한 용장마을이 경상북도에서 시행하는 ‘2018년 한옥집단마을 관광자원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4일 오후 2시, 안강 소재 자동차부품회사인 다이나맥AMP에서 현장 공약 설명회를 열어 “인구 3만명, 신규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하는 전기자동차 완성차 공장을 경주 북부권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교육청(교육장 권혜경)이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4일(월) 오후 3시에 3층 대회의실에서 인성교육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 참여 유, 초, 중, 고 교사 19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무슬림 관광객 유치 및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이스탄불지사와 공동으로 터키 유명 여행-다큐멘터리 TV프로그램 방송 취재단을 유치하고 경상북도를 집중 홍보했다고 4일 밝혔다.
경주시는 보물 제62호 선도산 마애불의 오른쪽 암벽에서 약 1.3m 떨어져 나와 성모사(聖母祠) 뒷편 처마아래까지 밀려온 바위면에서 삼국시대에 새겨진 것으로 보이는 명문이 발견됐다고 4일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달 29일(화)부터 오는 10월 30일(화)까지 박물관 및 경주시 치매보듬마을회관에서 지역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도란도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명과 문화의 강 '형산강‘을 중심으로 남천과 북천으로 둘러싸여 물의 축복을 받은 도시. 경주는 예로부터 물과 깊은 관련이 있는 도시다.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소 ’동궁과 월지‘ 역시, 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인공호수다. 나정, 재매정, 알영정, 분황사 석정 등 역사 유적지 곳곳에서 번창했던 물 문화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경주시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소장 김장희)에서는 지난 달 31일 금연동아리 학생 및 금연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곡면에 위치한 주민건강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제31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왕경사업본부 사적관리과에서는 5월부터 동부사적지 꽃 단지 내 ‘쥐꼬리새(이하 핑크뮬리)’ 단지를 경주를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재탄생하기 위한 확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달 30일 ‘경주시SNS알리미’ 및 경북관광공사 직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동해안따라 특선음식 맛보기 여행’ 팸투어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