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5회째를 맞는 경주예총예술제는 예술 창작 활동을 통해 예술인의 교류와 화합을 다지고, 시민에게는 수준높은 작품과 공연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5일간 진행되었다.
일부 시의원들 중의 범죄사실들이 회자 되면서 시의원 출마자들 또한 곤혼을 치르는 양상이 일어나고 있다. 황성동에 거주하는 모 유권자는 “경주는 네커티브 선거의 선두지역으로 sns상에 돌고 있고, 시민의 한사람으로 참으로 안타깝지 않을 수 없고 온통 흑색선전으로 난무 한다면 우리 경주미래는 어두울 것이다”라고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있다.
2018 경주벚꽃축제가 지난 6일 오후 보문관광단지 수상공연장에서 화려한 개막무대를 갖고 시작됐다.
권력이 있는 자는 잠이 안온다고 한다. 권력을 부려야 하는데 그 좋은 시간을 잠으로 허비할 수 없다는 뜻이다. 잠자는 시간에는 권력을 부릴 수 없기 때문이다. 권력이 있는 사람에게는 만나자는 사람들이 줄을 선다. 모두가 머리를 조아린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고 하지만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거의 모두 같다. 아닌 척 할 뿐이다.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는 게 아닐까?
경주가 앞으로 살 길은 관광업뿐이다. 다른 도시에서도 관광객 증대를 위해 혈안이 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넘는 서울이나 인천, 경기도 사람들이 모이면 경주로 관광가자는 말이 거의 없다고 한다. 걱정이다. 그 사람들은 국내여행이라면 제주도와 강릉방면을 일컫는다고 하니 이만저만한 걱정이 아니다.
봄 정취가 한껏 무르익어가는 벚꽃 시즌,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로 이름난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지난 7일 경주 보문단지에서 출발 총성이 울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전 8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실국본부장 회의’를 주재한다.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 임직원들은 7일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관광객 360명과 함께 보문관광단지에서 만개한 벚꽃 길을 달리며 벚꽃 스포츠상품 등 경북관광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7일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지역민들과 화합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4일(수) “꿈과 끼, 나눔과 배려로 행복 경주교육을 열다 ”라는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경주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영어듣기능력평가 등 각종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화랑대기 등 전국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운동장, 황성공원 축구공원(1구장~3구장) 및 알천축구장(1구장~5구장)의 천연잔디구장에 대한 대대적인 보수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고민해결사,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동장 최정화)에서 불국동에 거주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자(박 씨)에게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삶의 의지를 심어주고 홀로서기를 도와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상하수도 처리 전 과정 등 현장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물 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5일 실시했다.
경주시의 희망복지지원팀에서는 지난 5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맞춤형복지팀 및 관할 읍면동 사례관리담당자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동천동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보건의 날(4.7)을 맞아 6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제46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6일(금) (구)경주초등학교 화천분교에서 관내 초. 중학교 시설물관리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교육시설물 관리를 위한 '2018년 그린스쿨 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도시 전체가 벚꽃으로 물드는 경주, 전국의 봄 나들이객이 경주로 몰린다. 화려한 벚꽃 엔딩이 핵심이지만 지난해와 사뭇 다른 점이 있다면 최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경주를 대표하는 프리마켓 ‘봉황장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6일 10시 30분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선도장학회 등 총 14개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5일(목) 오후 2시부터 전 교직원 및 무산중․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2018학년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이경섭교수, 권세윤교수)은 세계 비뇨기학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유럽비뇨기과학회((European Association of Urology)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