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관장 안재호)은 지난달 29일 사적 제512호 대릉원 일원인 경주 노서동․ 노동동 고분군에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인 ‘문화재 다솜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에서는 2018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1일 환경복지회관 1층 회의실에서 경주시청 노동조합(위원장 윤석주) 주관으로 시청 소속 근로자와 내빈을 초대해 ‘근로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와 코레일 신경주역(역장 박정희)은 지난달 30일 신경주역사 내 고객접견실에서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도관광상품개발 및 국제회의도시 경주 MICE참가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두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케이(THE-K) 호텔 경주(대표 이철)에서는 지난 27일 직원들이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세대를 방문해 재능기부를 통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 엄마라는 이름의 무게로 지친 육아맘들을 따뜻하게 안아 줄 ‘엄마에게도 엄마가 필요해’ 사업을 시작하며 함께 할 행복엄마 봉사자를 모집한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에서 오는 6월 29일까지 ‘2018 상반기 자원봉사 재능대학’을 운영한다.
경주시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상주시 일원에서 열린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차지하며 목표로 했던 성과를 달성했다.
강철구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2일 오전 8시 30분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5월 읍면동장회의’를 주재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오는 2019년까지 진행되는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대행 이재춘)는 30일 오후 “행사를 보문관광단지내 한국대중음악박물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내달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일자리 만들기를 시정제일 목표로 삼고, 경주의 노사 화합과 발전을 위한 노사정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30일(월)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7회 6. 13 지방선거 경주시장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깨끗한 시정 구현을 위해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간부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안동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2018 선비문화수련’을 실시한다.
경주시 양북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상옥, 안원숙)에서는 지난 27일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태친화적인 꽃길 조성과 꽃단지 정비를 실시했다.
일명 ‘꼼꼼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꾸준히 활동하는 (공동위원장 최정화 월성동장, 권남출 민간위원장)에서 내달 30일까지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안강읍, 강동면)에서는 지난 28일 안강읍 소재 근계생활체육공원에서 안강읍 및 강동면 직원들과 양 읍·면의 이장협의회 회장단이 참여해, ‘청렴·친절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 29일 내남생활체육공원에서 관내 어르신 8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제21회 내남면 경로큰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경주의 랜드마크 ‘경주타워’가 위치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 대만 단체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6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물품 구입 담당자를 대상으로 S2B(학교장터)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27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28주년 세계노동절 및 2018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