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현곡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장승만, 부녀회장 성명덕)는 지난 3일 나원리 안현로 간선도로변에 겨우내 묵었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새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황오동(동장 이동남)과 불국동(동장 이상원)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지난 2일 지신밟기를 실시하며, 동민들의 무술년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지난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경주시의 각 전역에서는 무술년 무사평안과 소원성취, 화합을 기원하는 시민 한마음 문화축제, 정월대보름 행사 및 달집태우기가 펼쳐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시민 정보화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자격증취득 등 실생활에서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시민 정보화교육’을 오는 6일부터 시작했다.
경주시에서는 일하는 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의 자활, 목돈마련을 통한 탈빈곤 및 자립을 돕기 위해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졸업생 정승준(28세,2008년 입학)씨가 2018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에서 가정과 교사로 합격했다.
사계절 스포츠 레저도시로 주목받는 경주가 겨울시즌 전지훈련을 위한 스포츠인의 방문이 이어지며 동계훈련의 최적지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5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주시장 출마 다짐과 시정개혁, 탈원전대책을 발표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지난 2일(금) 오후 4시 30분경 경주경찰서를 직접 방문해 최근 연이어 발생한 강도 사건을 발생 3~4시간 만에 신속히 해결한 직원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6일(화) 오전 11시 성주군에서 열리는 경북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2일 현곡 나원리 시설토마토 재배단지 및 내곡지 농업용수 부족 등 겨울 가뭄 극복현장을 방문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새벽시간대 금은방에 침입하여 금반지 등 귀금속 약90여점을 절취한 A군(17세)를 특수절도 혐의로 검거했다고 4일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6일 오후 6시 30분 블루원리조트에서 열리는 ‘2018년 경주시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서울시가 ‘2천년 역사도시 서울’이라는 광고를 지하철 2호선에 설치하면서 신라에 대한 항목을 누락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에 나선 손경익 경주시장 예비후보자가 3일 ‘경주시민과 함께 경주의 미래를 열자’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경주시장 선거에 돌입했다.
경주시는 지난 2일 시청 알천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빙기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공직자 선거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2일 고품질 우수한 작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위축으로 인한 가격하락과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현곡면 나원리 소재 토마토 수막재배 농업현장을 방문했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경주 곳곳에서는 각종 전통놀이와 음식으로 서로의 건강과 복을 소망하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황금개띠해인 무술년이 밝아온 지도 언 두 달이 지났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지난달 28일 공단회의실에서 소통과 협의의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제3차 노사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