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5일 경주 본사에서 ʻ안심카 플러스ʼ 차량 전달식을 열고,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어린이 통학차량 24대를 전달했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상걸)는 15일 경주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와 관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효과적인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경주시지부(회장 손귀영)는 15일,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경주시 황오동지역자율방재단(단장 문옥이)은 14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석)를 방문해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황남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회장 최병태, 윤태옥), 11통 새마을 부녀회(회장 손은희), ㈜신명산업(대표 이해숙)은 지난 11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경자)를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
경주시 생활개선회 황남지회(회장 이연희)는 지난 11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경자)를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사)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주건설기계지회는 지난 11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양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설진일)는 14일, 양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대규모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세용)는 지난 11일, 석장동 일원에서 동국대학교 교직원, 재학생 및 지역 주민 등과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선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대의)는 지난 11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2025 영남지역 산불 피해 지원 특별모금’에 동참하며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서면 이장협의회(회장 이규일)는 지난 11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경북지역 초대형 산불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한빛교회(목사 하정숙)는 지난 11일,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내남면 점말경로당(회장 박승석)은 14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62만 7천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감포읍이장협의회(회장 전철호)는 14일, 감포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7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손귀영)는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로 힘들어하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삼원(대표 최원석)은 13일, 경주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300채(약 7,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최근 영남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13일, 경주시청 소속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나서 총 3,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건설과 건설행정팀과 동천동, 황남동 행정민원팀이 알천교, 서천교 교각에 설치된 불법시설물을 깔끔하게 정리해 능동적인 대처 행정 실천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경주시 시민감사관(회장 장채익)은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최근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경주시는 학교급식 및 로컬푸드에 납품되는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