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예술단 시립합창단에서 19일 경주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시민들을 위한 따뜻한 햇살 같은 로비 콘서트를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후 3시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광장에서 열리는 ‘제18회 경주도자기축제’ 개막식에 참석한다.
봄이 아름다운 경주,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는 발걸음마다 역사문화유적이 곳곳에 넘쳐난다. 완연한 봄날을 듬뿍 머금은 천년 신라의 풍경속으로 떠나보자.
4월 초, 경주 전역을 수많은 인파로 들썩이게 했던 벚꽃축제가 끝났다. 반가운 봄비 소식에 미세먼지, 황사 예보에 주말 나들이를 망설이다 벚꽃축제를 놓친 이들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불국사 겹벚꽃이다. 오랜만에 승용차를 놓고 무궁화호 기차를 타도 좋다. 불국사역에서 시작되는 봄 겹벚꽃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티켓은 아직 유효하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주시)은 19일, 현재 사용되고 있는 건축물에 대해서도 건축법 위반여부를 조사할 수 있도록 하는 「건축법」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단이 운영하는 사업장을 오는 20일 하루동안 장애인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 김남현 교수가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2018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The 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김남현 교수는 지난 달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8에 등재된 바 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8일(수) 오후 2시부터 황남초등학교 강당에서 제64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초․중학교에서 선정된 우수한 작품들이 70여 편 출품됐다.
경주시 천북면사무소(면장 임경석)에서는 지난 17일 칙칙했던 청사담장을 곤충채집과 감따기, 연날리기, 말뚝박기 등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으로 새 단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김중배)에서는 여성회원(여성회장 장순덕)들을 중심으로 17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이웃집 무료급식소에서 짜장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가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살시도자마음 보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재)경주문화재단과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5일(수)부터 《2018 DAC 소장직품 순회전 : 색色으로 말하다》를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에서 개최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소방대상물 자위소방대 훈련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질적인 훈련 진행으로 화재 등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상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2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휴게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에 참석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경북의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로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통합사례관리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고 민관 협치를 통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모의투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재)경주문화재단과 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는 24일(화)부터 내년 2월 28일(목)까지 조형미술의 점과 선, 그리고 면을 주제로 한 《어린이체험전 홍승혜 작가의 점·선·면》을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에서 개최한다.
동국대, 경주대, 위덕대, 서라벌대, 포항대, 선린대 등 경주와 포항지역 6개 대학 교수 28명으로 구성된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지역대학 교수 모임’은 17일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