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자살의 사각지대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인우울검사 및 정신건강실태조사를 실시해 자살고위험 노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했다.
경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에서는 자살을 예방하기 위하여 번개탄 판매방식을 개선하는 ‘생명지킴이 ZERO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8일 황성공원 내 명예선양비(전, 동통합) 부지에서 ‘6.25 참전.월남전 참전 명예 선양비’ 제막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8일 대외협력실에서 산하 출자.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갖고 기관별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상생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경주 신라문화원은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문화재 정책구현을 위해 지난 4일(토) 김종진 문화재청장, 박한규 문화재보존과장, 임병천 문화재청비서관, 유건상 신라왕경단장, 이종훈 문화재경주연구소장, 정규연 보존정책과 담당사무관 등이 경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11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무역구제 저변확대와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2017 전국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8시50분까지(한국시간 11월11일 오후 9시부터 10시50분까지) 호찌민의 심장부 응우엔후에 거리 특설무대에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응우엔후에 거리는 호찌민시를 대표하는 광장으로 호찌민 여행의 중심이자 각종 행사가 끊임없이 열리는 곳으로 우리나라의 광화문 광장과 같은 곳이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7일 경주시 외동 소재 효청보건고교를 방문,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함께 인생 특강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전 11시 30분 감포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감포읍민 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에 참석한다.
경주 건천초등학교 (교장 김용구)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6일에서 7일까지 경주향교 스테이 문화체험과 역사탐방 1박 2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가 환경오염 우려가 높은 비점오염 배출원 업체를 일제 점검했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개막을 나흘 앞두고 행사의 메인전시관인 ‘한국문화존’이 그 위용을 드러냈다.
경주·포항·영덕·울진·울릉 등 동해안 5개 시·군 협의체인 경북동해안상생협의회가 7일 울진관광호텔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천년고도 경주가 세계를 향한 거침없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으며, 세계속의 역사문화도시로 우뚝 서고 있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에서는 지난 5일 천군동 웰빙센터 천연잔디구장에서 ‘제7회 월성동민 화합한마당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경주외동라이온스클럽(회장 류낙현)에서는 지난 4일에서 5일까지 이틀간 주거환경이 열악한 외동읍 입실리 소재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의 우호도시인 중국 양저우(揚州)시 소재 양저우대학교의 교수 및 학생연수단 34명(단장 양궈칭楊國慶 부학장)이 지난 3일에서 5일까지 사흘간 일정으로 시를 방문했다.
경주시에서는 7일 화재 등 대형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전한 관광도시 인식을 정착하기 위한 ‘2017 하반기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경주시청 주차장에서 실시했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 는 경주 및 경상권 기업회의 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한국관광공사 경상권본부, 경남컨벤션뷰로 및 대구컨벤션뷰로와 경상권 기업회의 유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일 대구컨벤션뷰로 포럼라운지에서 체결 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를 계기로 ‘원전 안전 건설․운영 대책’을 7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