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과 경주시, 경주상공회의소가 원자력 협력기업 경주 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문자(文)와 회화(畵)의 서로 다른 듯 같은 속성을 다양한 시각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린다.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학생회(정지용 교수 지도)는 지난 4일(토) 경주시 신라대종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 된 '2017 함께 걷는 경주 왕의길` 행사에서 3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시식행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7일 오전 11시 울진군청에서 열리는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오는 11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막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서 한국과 베트남의 대표 예술인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열린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재오)은 지난 3일 영·호남 화합과 지역농업기술 정보공유 등을 위한 남원시 주천면과의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4일 경주시에 거주하는 20~30대 힘든 청춘 40여명을 대상으로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2017년 제4기 힐링캠프’를 열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홍콩 현지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 「K-Wave & Winter Travel Carnival」에 참가해 경북의 동계관광자원과 특수목적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한농연경주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제6회 경주 농축수산물 대축제’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동부사적지 첨성대 잔디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천년고도 경주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번 달 3일까지 개최된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가 역대 최대 규모인 55개국 116개 세계유산도시 1,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그 어느 때 보다도 뜨거운 관심과 찬사속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3일에 개최한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에 관광객과 시. 도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규)에서는 경주를 찾는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증진과 정서함양을 위해 3일부터 5일까지 첨성대 옆 광장에서 농촌체험활동을 지원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회장 정기교) 주관으로 3일과 4일 양일간 농축수산물 대축제 행사장에서 우리 쌀에 대한 소비자 인식제고를 통한 쌀 소비촉진과 쌀 식품산업화 기반조성을 위한 쌀 쿠키 나눔 행사를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3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농심함양과 사기진작을 위한 경주시 4-H경진대회가 열렸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3일(금)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달 30일(월)부터 5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2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3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제1발전소에서 화재로 인한 위험물 유출 사고에 대비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일(금) “자유학기제 연수 및 컨설팅으로 행복교육을 열다 ”라는 주제로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제 담당 교사 및 자유학기제 운영학교 교감, 교육지원청 관계자 45명을 대상으로 황룡원 3층 금강홀에서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2일 오후 7시부터 교내 글로벌 에이스홀에서 KBS의 ‘역사저널 그날’로 유명한 스타강사 최태성씨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경주시에서는 상하수도 처리 전 과정 등 현장을 시민에게 공개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프로그램’을 지난 2일 실시했다.
경주시의 실내 체육시설 중 당구장, 스크린 골프장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내달 3일부터 당구장 등 실내 체육시설에서는 흡연이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