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주문화재단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오는 3일부터 실버세대를 위한 예술아카데미 ‘은빛 발레리나’를 시범운영 한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지난 9월에 이어 오는 11일(토)과 18일(토) 2일간 경주 동궁과 월지(사적 제18호, 옛 사적명 : 안압지) 북동쪽 인접 지역의 발굴조사 현장을 일반인에게 다시 공개한다.
전 세계 116개 도시, 1500명이 참석하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가 지난달 31일 개막하여 3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이하 하이코)에서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한 세계유산의 보존’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가운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울릉군(군수 최수일)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및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일 하이코에서 열리고 있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동우전력(주)(대표 김경헌)은 지난달 31일 천북면사무소(면장 임경석)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동경주새마을금고 감포지점(이사장 임병식)에서 최근 신속한 판단과 대처로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어려운 세대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문풍지 붙여드리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 황룡사역사문화관(이하 문화관)은 문화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문화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하고자 1일부터 기존의 정기 휴관일이었던 월요일에도 개관한다.
경주시가 주관하고 (사)경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구삼모)에서 주최하는 ‘제16회 신라의 달밤 165리 걷기대회’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가 소방차 신속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하이코에서 열리고 있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개최한 '제21회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배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가 180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다.
최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본적이 있다. 방송인 다니엘의 독일 친구들이 한국에 대한 여러 곳을 경험하는 내용으로 DMZ 투어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에서는 지난 25일 여성취업자 사후관리로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4억원을 확보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31일 오전 대국민 119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본서 구급업무 담당자와 현장부서 구급대원을 위원으로 하는 ‘구급서비스 품질 관리단’ 회의를 진행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내달 3일,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경주개최를 기념하여 ‘제8회 한국공연예술포럼’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공연예술의 활성화’를 주제로 삼아 열릴 예정이다.
경주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에서는 지난 28일 교사와 학부모가 참여하여 황오동과 동천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차상위계층 7가구에 방문하여 쌀·라면 등 생필품 1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