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태풍 등 여러 가지 자연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효율적인 방재시스템 구축뿐만 아니라 자생단체를 통한 자율적인 방재활동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체육회(회장 류시현)에서는 지난 28일 용황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제5회 황성동민 체육대회 및 경로효대잔치’를 황성동민, 경로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었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규현) 수강생들이 지난 27일 현곡면 복지회관에서 올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끼와 열정을 면민들에게 선을 보인 ‘시월의 작은 음악회 및 작품발표회’를 가졌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8일에 열린 ‘2017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경북지회(회장 김영환)에서는 지난 27일 경주시 소재 웰빙타운 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경북 내 정신재활시설 18개 기관의 이용회원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을 초청하여 ‘2017년 경북정신재활시설 연합 문화체육대회 Do&Dream’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30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마을복지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각 요양병원을 방문하여, 병원관계자들과 함께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장기 입원비용에서 불필요한 병원비 절감을 위한 ‘장기입원 사례관리’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산불발생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내달 1일부터 시작되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활동에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한국연구재단이 ‘2015년 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 결과 하위(D, E) 대학 총 67곳 중 강원대, 금강대, 대전대 등 63곳에 지난 4년간 640억원의 각종 연구비를 지원해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지진으로 인한 침체된 경주시의 관광 경기가 완전히 살아나 주말이면 산이나 관광지 등에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북적이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하이코에서 열리고 있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천년고도 경주의 도심을 흐르는 북천이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문화와 추억이 흐르는 자연생태하천으로 탈바꿈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30일 본사 다목적회의실에서 ‘전사 열린혁신 추진위원회’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28일 토요일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150여명을 경주향토문화 (4차) 답사팀으로 구성하고, 경주 보문 들판에 산재한 문화재 답사를 추진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30일 오전 9시부터 교육장 주재하에 상황실 요원이 참석한 가운데 1일차 최초 상황발생에 따른 재난대책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의과대학(학장 정용욱)은 지난 28일 토요일 오후5시 교내 의학관에서 ‘의과대학 2기(1987년) 입학 3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행사를 개최했다.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작품과 스타들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열리는 베트남 호찌민으로 날아간다.
제28회 경주교향악단 정기연주회가 내달 7일(화) 오후7시30분 경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고 기량의 대한민국 여자프로 골프선수들이 천년고도 경주를 찾는다.
경주시에서는 세계유산의 보전과 관리의 차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어울림 한마당인 ‘제3회 세계유산도시기구(OWHC-AP) 청소년 연합회 어깨동무캠프’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경주 보문단지 내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렸다.